키사이트, 비지상 네트워크 칩셋, 모듈, 디바이스 인증 관련 Skylo 이동통신망 적용 사례 21개로 증가
[아이씨엔매거진]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스카일로 테크놀로지스(Skylo Technologies) 비지상 네트워크(NTN) 인증 프로그램을 위한 테스트 케이스의 수를 21개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키사이트 RF/RRM Carrier Acceptance 툴셋(RCAT)에서 이용가능한 새로운 테스트 케이스는 개발자들에게 스카일로(Skylo)의 네트워크를 위한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을 사용해 3GPP 5G 릴리즈 17(Rel-17) NTN 칩셋, 모듈 및 디바이스를 인증할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NTN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광대역폭 연결망을 넓은 지역으로 확장하기 시작하면서,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이러한 새로운 네트워크에 대해 제품을 검증 및 인증할 수 있는 도구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업계의 요구에 키사이트와 스카일로는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PTCRB 같은 조직들의 승인을 받은 원활한 NTN 인증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해 왔다.
두 기업이 함께 개발한 새로운 테스트 사례는 NTN에서만 접할 수 있는 NB 통신의 무선 주파수(RF) 및 기능적 성능 측면을 다룬다. 여기에는 디바이스와 위성 간 거리 및 상대 속도로 인한 도플러 효과와 같은 기술적 과제가 포함된다.
RCAT 스카일로 릴리즈는 정지 궤도(GEO), 지구동기 궤도(GSO), 신호 대 노이즈와 간섭 비율(SINR)을 포함하는 실제 조건을 에뮬레이션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RCAT 솔루션은 테스트 복잡성과 실제 네트워크 조건 에뮬레이션 간 균형을 유지한다
이 전략적인 파트너십으로 인해 키사이트는 스카일로 인증 프로그램과 NTN 테스트를 위한 주요 테스트 장비 벤더로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되었다. 키사이트와 스카일로는 계속해서 스카일로 NTN 인증 프로그램의 향후 릴리즈를 위한 추가 테스트에 대해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