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오픈 네트워크 CC-Link Family의 보급 활동을 전개하는 CC-Link협회(이하 CLPA)는 오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공장・자동화 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SFAW2024 전시회에서는 CC-Link IE TSN의 다양한 대응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전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CLPA 파트너사들의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파트너사인 모벤시스에서는 소프트웨어 마스터를 적용한 데모키트를 이용하여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제어 플랫폼 WMX를 참관객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며, 파스텍에서는 다양한 토폴로지로 유연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한 디지털 입출력 모듈 Ezi-IO와 현재 개발 중인 Ezi-SERVO Step Motor Drive를 전시한다.
MOXA는 Industry 4.0의 비전과 호환되는 스마트 팩토리 구성에 이상적인 TSN-5000 시리즈 스위치를 전시하며, 일본의 미쓰비시전기엔지니어링은 생산현장의 IoT화를 실현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유니트와 CC-Link IE TSN과 CC-Link를 연결하는 브릿지 유니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CC-Link Family 대응제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개발방법을 소개하는 개발툴 코너도 마련된다. 아둘람테크, HMS, 힐셔, 메티스, 미쓰비시전기, Port, 르네사스 등 7개사의 개발툴 제품을 전시하여 개발 벤더에게 여러 선택지를 제공하여 CC-Link Family 제품의 개발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C-Link Family의 네트워크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성도와 데모키트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CC-Link Family 데모키트를 사용하여 각각의 네트워크가 하나로 연결되어 동작하는 모습을 통해 실제 현장 적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협회 관계자는 “CLPA는 이번 전시를 통해 CC-Link IE TSN이 스마트 공장 구축의 핵심 네트워크라는 점을 널리 홍보하여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계속해서 파트너사와 함께 CC-Link IE TSN의 보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SFAW2024의 CLPA 부스는 코엑스 3층 C홀 C840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