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6, 2025

NXP, e-모빌리티용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 출시

e-모빌리티 리튬 이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수명 연장하고 안전 확보

NXP,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
NXP,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

NXP 반도체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성능과 안전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를 출시했다.

NXP MC33774 18채널 아날로그 프론트엔드 디바이스는 최소 0.8mV의 셀 측정 정확도와 넓은 온도 범위에서도 최상의 셀 밸런싱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안전이 중요한 고전압 리튬 이온(Li-ion) 배터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ASIL D를 지원해 가용 용량을 극대화한다.

NXP MC33774는 영하 40°C에서 영상 125°C까지의 온도 범위에서 수명 주기 전체를 아울러 정확한 셀 측정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의 충전 상태(SoC)를 매우 정밀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해준다.

NXP의 로버트 리(Robert Li) 드라이버 및 에너지 시스템 부문 제품 라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MC33774는 자동차 사용 시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설계, 검증 프로세스를 거쳤다. MC33774는 OEM 시스템의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신뢰성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이로써 전기자동차 산업의 짧은 개발 주기에서도 자동차를 안전하게 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NXP MC33774 리튬 이온 배터리 셀 컨트롤러는 ±0.8mV 셀 측정 정확도를 제공해 니켈·코발트·망간(NCM)과 리튬인산철(LFP) 셀 케미스트리에 수명 성능 보장을 지원한다. 더불어 정밀 설계, 보정 기술로 고객의 EoL(end-of-line) 보정 비용을 절감한다.

NXP MC33774 18채널 리튬 이온 배터리 컨트롤러 IC는 NXP 고전압 BMS(High Voltage BMS) 칩셋 솔루션의 일부다. 이 솔루션에는 향후 출시될 MC33777 팩 레벨 측정용 배터리 정션 박스 컨트롤러와 이미 출시된 MC33665 배터리 관리 통신 게이트웨이 등이 포함한다.

NXP 고전압 BMS 시스템 솔루션은 모든 절차가 처음부터 매 순간 올바른 방식으로 수행되는 FTR(First Time Right) 배터리 시스템을 제공하며, 동시에 예기치 않은 현장 돌발 상황을 방지한다. 생산 등급 소프트웨어와 기능 안전 라이브러리가 포함된 종합 설계 패키지는 기능 안전 시스템의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시스템 자재 비용 절감을 돕는다.

NXP MC33774 배터리 셀 컨트롤러 IC는 전기자동차,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파스텍 배너 300

Related articles

한국요꼬가와전기, ‘인터배터리 2025’에서 배터리 공급망 전과정 지원 솔루션 공개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서울 코엑스에서 5일 개막해 7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5’에 참가한다

콩가텍, ‘aReady.IOT’ 출시로 IIoT 연결성 강화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 주도

콩가텍이 ‘에이레디.IOT(aReady.IOT)’를 출시하고 ‘에이레디.COM’의 애플리케이션-레디 기능을 확장한다

MWC25 바르셀로나, 혁신적인 연결 솔루션 내놓는다

MWC25 바로셀로나 행사가 3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올해는 단연 5G와 AI가 핵심 이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