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AUTOMATE 2023, 국내 로봇 자동화 기업의 북미 진출 발판 마련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화기술박람회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화기술박람회

    한국로봇산업협회(이하 로봇협회)가 참가한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화기술박람회(이하 ‘AUTOMATE 2023’)” 한국관이 큰 호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규모 로봇자동화 전시회인 “미국 자동화기술박람회(이하 ‘AUTOMATE 2023’)”는 약 27,870㎡(300,000ft²) 규모로 개최되며 전세계 25,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협회는 AUTOMATE 2023내 12부스 규모의 한국관을 구성해 전시했다. 한국관에서는 국내 주요 로봇ㆍ자동화 전문기업 ‘뉴로메카’, ‘도구공간’, ‘레인보우로보틱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에이치씨엔씨’, ‘유엔디’, ‘코보시스’, ‘태하’, ‘트위니’ 등 9개사가 참여했다.

    UTOMATE2023 전시회 한국관은 181건의 상담으로 총 497만 달러 성과를 냈다. 이에 한국 로봇 기업의 북미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지도를 제고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 바이어 상담주선을 담당한 코트라 디트로이트 무역관은 “미국 제조업계에서 숙련공 구인난이 나타나면서 자동화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에 현지 기업들을 접촉한 결과, 물류 분야에서도 한국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면서 “결국 벤더를 통해 시장에 진입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툴 체인저(tool changer) 등 소모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현지 유통구조를 숙지한다면 우리 기업들이 북미 시장을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 관계자는 국내 로봇ㆍ자동화 전문기업 9개사와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으며, 국내 로봇기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상담에 임하는 북미 바이어가 많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회 참가가 국내 로봇기업의 성공적인 북미 진출의 발판이 되기를 희망하며, 향후 북미 전시회 참여 확대 및 비즈니스 사절단 해외 파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로봇기업의 대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SI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일본 AIST, 수천 개의 엔비디아 H200 GPU 채택으로 AI 슈퍼컴퓨터 구축

    일본 산업기술총합연구소(AIST)의 ABCI 3.0 슈퍼컴퓨터에 수천 개의 엔비디아(NVIDIA) H200 텐서 코어(Tensor Core) GPU가 통합된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용 기능안전(FS) 에디션 출시

    IAR이 RISC-V V3.30.2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위한 TÜV SÜD 인증의 기능 안전 에디션을 출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이공계 인재 지원 특성화고 학생에 장학금 수여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꿈의 날개 프로젝트’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