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AUTOMATE 2023, 국내 로봇 자동화 기업의 북미 진출 발판 마련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화기술박람회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화기술박람회

한국로봇산업협회(이하 로봇협회)가 참가한 미국 디트로이트 자동화기술박람회(이하 ‘AUTOMATE 2023’)” 한국관이 큰 호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규모 로봇자동화 전시회인 “미국 자동화기술박람회(이하 ‘AUTOMATE 2023’)”는 약 27,870㎡(300,000ft²) 규모로 개최되며 전세계 25,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협회는 AUTOMATE 2023내 12부스 규모의 한국관을 구성해 전시했다. 한국관에서는 국내 주요 로봇ㆍ자동화 전문기업 ‘뉴로메카’, ‘도구공간’, ‘레인보우로보틱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에이치씨엔씨’, ‘유엔디’, ‘코보시스’, ‘태하’, ‘트위니’ 등 9개사가 참여했다.

UTOMATE2023 전시회 한국관은 181건의 상담으로 총 497만 달러 성과를 냈다. 이에 한국 로봇 기업의 북미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지도를 제고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 바이어 상담주선을 담당한 코트라 디트로이트 무역관은 “미국 제조업계에서 숙련공 구인난이 나타나면서 자동화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에 현지 기업들을 접촉한 결과, 물류 분야에서도 한국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면서 “결국 벤더를 통해 시장에 진입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툴 체인저(tool changer) 등 소모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현지 유통구조를 숙지한다면 우리 기업들이 북미 시장을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 관계자는 국내 로봇ㆍ자동화 전문기업 9개사와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으며, 국내 로봇기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상담에 임하는 북미 바이어가 많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회 참가가 국내 로봇기업의 성공적인 북미 진출의 발판이 되기를 희망하며, 향후 북미 전시회 참여 확대 및 비즈니스 사절단 해외 파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로봇기업의 대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SI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인피니언의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하고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기고] RISC-V가 어떻게 에지 ML을 가속화하는가?

RISC-V의 모듈러 ISA는 컴팩트하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 구현을 개발할 때 아주 유용하다

콩가텍, 보쉬렉스로스의 ctrlX OS 지원으로 산업용 IT 및 OT 연결성 지원 임베디드 솔루션 강화

ctrlX OS 채용으로 지속가능성, 민첩성 갖춘 확장 가능한 모듈형...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FASTECH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