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줌인] 테시스 아일랜드 –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지털 모터 관리 시스템

    인더스트리 4.0 환경에 연결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모터 관리 시스템

    디지털 모터 관리 시스템 ‘테시스 아일랜드(TeSys Island)’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지털 모터 관리 시스템 ‘테시스 아일랜드(TeSys Island)’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지털 모터 관리 시스템 ‘테시스 아일랜드(TeSys Island)’는 스마트 팩토리에 필수적인 인더스트리 4.0 환경에 연결성을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연결성이 중요한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환경과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에 있어서 핵심적인 기술은 ‘통신’이며, 이는 곧 모터는 물론 모터 시동 및 스위칭 역할을 담당하는 모터 스타터에 대한 데이터를 디지털화 한다는 의미이다.

    기존의 모터 관리 시스템은 모터 스타터의 제어와 데이터를 상위 컨트롤러(PLC 등)와 연결하기 위해 보조 릴레이와 보조 접점을 설치해야 하고, 각각의 포인트에 대한 케이블들이 PLC I/O에 연결돼야 한다. 여기에 추가로 전자식 모터 보호 계전기를 추가해 고급 보호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그러나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테시스 아일랜드는 통신 모듈과 리본 케이블로 모든 배선을 간소화하고 기능을 통합했다. 이에 복잡하고 번거로운 모든 케이블 배선 작업이 컨트롤러에 통신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 만으로도 해결된다. 이는 작업의 용이성과 비용 절감으로 이어진다.

    테시스 아일랜드는 데이터 통찰력을 기반으로 장비의 부하를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특히 효율적으로 모듈을 조합해 설치할 수 있다. 모터 및 기타 전기 부하를 최대 80A까지 관리할 수 있으며, 전기 및 장비 구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만 가지고도 제품 수명 주기 동안 쉽게 업데이트 및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테시스 아일랜드는 혁신적인 객체 지향 콘셉트의 애플리케이션인 테시스 아바타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이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과 같은 온라인 툴에서 기계 설계, 부하 통합, 제어까지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으며, 각 설비 구성 요소를 선택하여 시운전 작업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아비바, 롯데이노베이트와 플랜트 디지털 트윈 운영전략 만든다

    아비바와 롯데이노베이트는 플랜트 디지털 트윈 관련 기술을 개발과 전문 역량 강화에 나선다

    아비바, 롯데이노베이트와 디지털 트윈 파트너십 강화

    아비바코리아는 롯데 이노베이트와 디지털트윈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키사이트,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AI 연구 협업

    키사이트가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됐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