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SoM으로 구동되는 최초의 ASIC 기반 시스템
블레이즈(Blaize)는 자사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레이즈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을 대만 애티나(Aetina)의 ASIC 기반 엣지 AI 시스템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임베디드 컴퓨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엣지 AI 솔루션 제공업체인 애티나(Aetina)가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시스템 온 모듈(SoM)로 구동되는 새로운 ASIC 기반 엣지 AI 시스템을 출시했다.
Aetina AI 추론 시스템인 AIE-CP1A-A1은 물체 감지, 사람의 움직임 감지 및 자동 검사 등 다양한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소형 임베디드 컴퓨터이다.
소형 폼 팩터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임베디드 SoM을 장착한 AIE-CP1A-A1 모델은 견고하고 까다로운 환경과 확장된 온도 범위가 필요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Aetina는 정교한 시스템 통합 및 칩 다운 설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캐리어 보드 및 컴퓨터 케이스를 통해 일반 박스형 PC 외에 블레이즈 패스파인더가 있는 단일 보드 컴퓨터(SBC) 등 다른 종류의 임베디드 컴퓨팅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Aetina는 개발자가 AI 추론 모델을 ASIC 칩으로 구축된 에지 장치에서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작동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도록 지원한다.
Aetina의 수석 제품 관리자인 자칼 첸(Jackal Chen)은 “블레이즈 패스파인더 P1600 SoM으로 구동되는 AIE-CP1A-A1 모델은 최초의 ASIC 기반 시스템이다. 이를 기반으로 당사는 향후에도 여러 유형의 칩과 모듈을 통합해 다양한 AI 모델에 적합한 이기종 컴퓨팅 장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Blaize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디나카 무나갈라 (Dinakar Munagala)는 “패스파인더 SoM과 GSP 아키텍처는 물체 감지, 자율 광학 검사, 로봇 공학 등을 포함한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이런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시켜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