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버스 및 산업용이더넷 멀티 프로토콜 지원으로 개방성 확대
지멘스(Siemens)의 산업용PC 제품군인 SIMATIC IPC(산업용PC)가 힐셔(Hilscher)와의 협업을 통해 모든 필드버스(fieldbus) 및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에 연결가능한 기능이 탑재되어 개방성이 더욱 확장된다.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Hilscher)는 지멘스의 SIMATIC IPC에 힐셔의 cifX PC 카드를 장착키로 했다고 밝혔다. 누구나 지멘스 SIMATIC IPC에 손쉽게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힐셔와 지멘스는 박스/패널 PC용으로 적합한 소형 M.2 형식의 cifX PC 카드 번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사용자가 플러그를 꽂고 나사를 조이기만 하면 장착되는 단순한 형식이다.
힐셔측에서는 “힐셔 자체 netX 칩 기술 기반의 cifX PC 카드는 하드웨어 플랫폼 하나만으로 모든 관련 필드버스 및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모든 프로토콜용 통합 장치 드라이버, 구성 도구 및 범용 API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이러한 확장형 플랫폼을 통해 컨트롤러 및 장치 애플리케이션에 아래와 같이 모든 공통 자동화 프로토콜을 구현할 수 있다.
PROFIBUS-DP
PROFINET-IO
DeviceNet
POWERLINK*
CANopen
EtherCAT
SERCOS
EtherNet/IP
CC-Link IE Field Basic*
OpenModbus/TCP
Varan*
(* = Device only)
사용자는 다양한 프로토콜을 통해 산업과 경제 분야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통신 요구 사항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의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산업용 통신 애플리케이션과 글로벌 자동화 시장의 다양한 장치, 기계 및 플랜트의 특정 네트워크에 대한 요구사항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