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제조 업계를 위한 통합 엣지-투-클라우드 산업용 데이터 허브 구축 나서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가 코그나이트(Cognite)와 제조 데이터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산업 기술 변화를 가속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플랜트 자산, 운영 관리 애플리케이션 및 산업 맞춤형 분석에 차세대 엣지(Edge) 연결을 제공하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팩토리토크(FactoryTalk®) 소프트웨어와 코그나이트의 핵심 산업용 데이터옵스(Industrial DataOps) 플랫폼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의 결합이 기대된다.
이를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전사적 확장을 위한 산업용 데이터 허브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Data Fusion)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구축으로 인해 수 많은 데이터가 쌓여있는 플랜트 전반에서의 작업을 위한 개방형 산업용 디지털 트윈 백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업 데이터를 손쉽게 추출하고 가공하여 매우 빠르게 자신과 고객을 위한 데이터 관리 앱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가능하다.
이는 표준화된 산업 소스에 사전 구축된 데이터 통합을 통해 가능하다는 것이 코그나이트의 설명이다. 또한 물리적 자산과 관련한 모든 데이터를 종합하고 분석하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통해 예측유지관리, 생산최적화 그리고 의사결정을 위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OPC-UA, OSI PI 및 MQTT와 같은 일반적인 산업 데이터 소스 및 프로토콜을 위한 추출기를 제공한다. 또한 SDK를 제공하며, 이는 ERP, MES, 문서 저장 시스템 및 IoT 플랫폼에 연결하는데 유용하다.
모든 커넥터에 대해 추출기 파이프라인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개발팀에서 데이터 퓨전에 온보딩된 모든 운영 기술(OT; Operational Technology), 정보 기술(IT; Information Technology)은 물론 엔지니어링 기술(ET; Engineering Technology)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소스에 대한 안정성이 구축된다.
로크웰오토메이션과 코그나이트의 제휴를 통해 제조업 전반에 대해 운영, 엔지니어링, 전사적 및 시각적 데이터를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는 고유한 통합 엣지 투 클라우드(Edge-to-Cloud) 산업용 데이터 허브의 탄생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로크웰측의 설명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에너지 업계에서 입증된 코그나이트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 제휴가 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합작사인 센시아(Sensia)의 엣지 투 엔터프라이즈(Edge-to-Enterprise)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브라이언 셰퍼드(Brian Shepherd)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소프트웨어&컨트롤(Software & Control) 수석부사장은 “통합 정보 허브는 독점적인 고가의 플랫폼에 대한 대규모 투자없이도 모든 제조 데이터에 대한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경제적인 비용으로 의미 있는 분석 통찰력을 얻는 것은 더 어렵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이번 코그나이트와의 제휴는 이러한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는 것.
기리시 리시(Girish Rishi) 코그나이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력을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팩토리토크 솔루션을 확장하고 애플리케이션에 핵심적인 데이터를 더욱 풍부하게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데모 설명 영상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