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2월 4, 2025

깃랩, 구글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시드 출시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으로 지원되는 셀프-서비스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채택 및 앱 현대화 가속

깃랩, 구글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시드(Cloud Seed) 출시
깃랩, 구글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시드(Cloud Seed) 출시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The One DevOps Platform) 공급업체인 깃랩(GitLab)은 최근 개최된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Google Cloud Next)에서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하여 클라우드 시드(Cloud See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시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조달 및 사용에 대한 개발자의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깃랩의 새로운 기능이다. 클라우드 시드는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자 하는 깃랩 및 구글 클라우드 고객들이 단일 플랫폼을 사용하여 클라우드 채택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자사의 기술 스택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 시드는 깃랩의 웹 UI에 내장되어 있으며, CI/CD 파이프라인 기능을 활용한다.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계정과 지역, 클라우드 런(Cloud Run) 및 클라우드 SQL 지원을 비롯해 특별히 개발된 원활한 개발자 환경을 제공한다.

깃랩의 CTO 대행인 애슐리 크레이머(Ashley Kramer)는 “데브옵스와 클라우드 채택이 업계의 2가지 주요 핵심 과제이다. 구글 클라우드와 같은 하이퍼스케일러와의 작업을 통해 깃랩의 단일 플랫폼에 온보딩하는 기업들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하고, “기업들은 이제 새로운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채택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 내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깃랩은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하여 클라우드 리소스 프로비저닝과 배포 자동화 및 구성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하여 이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동급 최상의 환경을 구현했다. 구글 클라우드와 깃랩은 클라우드 시드를 유료 및 무료 사용자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모델에서 협력했다.

사용 및 액세스가 용이한 클라우드 시드의 포맷은 사용자들이 유기적으로 클라우드 채택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활한 오픈소스 기반 툴이기 때문에 개발자와 제품 팀은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경영진의 클라우드 채택 노력을 지원하고, 기업 전반의 유기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깃랩은 이를 통해 상향식 클라우드 서비스 채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라우드 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리 랑(Sri Rang)의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세션인 “클라우드 시드로 앱 현대화 및 클라우드 채택 가속화( Accelerate App Modernization and Cloud Adoption with Cloud Seed)”를 온디맨드로 시청하거나 클라우드 시드 깃랩 핸드북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 aw2025
  •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semicon 2025
embeddedworld 2025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2025년 인공지능(AI) 발전 방향을 조망하는 2025년 AI 전망

팀뷰어(TeamViewer)가 2025년 인공지능(AI)의 발전 방향을 조망하는 2025년 AI 전망을 발표했다

인더스트리 5.0으로의 전환을 위한 4개의 추천 솔루션

마우저는 세계적인 제조회사 및 솔루션 제공 파트너의 산업 자동화 제품 라인 카드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제공한다

노르딕, IoT 프로토타이핑 플랫폼 Thingy:91 X 출시

노르딕은 첨단 셀룰러 IoT 제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모든 툴과 솔루션을 손쉽게 즉시 사용 가능한 플랫폼에 통합해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