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1일

    민트로봇, 인도네시아 산업 로봇 및 바리스타 로봇 진출한다

    민트로봇 PAL A 시리즈
    민트로봇 PAL A 시리즈

    민트로봇(대표 강형석)은 최근 인도네시아 현지의 IT 유통 전문 업체인 PT. Suryadhamma Investama와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상호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PT. Suryadhamma Investama는 지난 9월 한국 중부발전에서 후원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 주최한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단 사업에서 만난 업체로 인도네시아 IT 솔루션 분야에서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PT. Suryadhamma Investama에서 구축한 Thrive 솔루션은 15년 이상 도요타, 샤프, 렉서스, BMW, 다이하쯔 등의 굴직한 기업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민트로봇 관계자는 “로봇산업협회를 통해 소개받은 많은 업체들 중에 PT. Suryadhamma Investama가 가장 적극적으로 관심을 표명하여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민트로봇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향후 한국 기업들 뿐 아니라 선진국 기업들의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전국적 유통망과 관리망을 갖춘 확실한 사업 파트너를 확보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 아시아 시장으로의 시장 확대에도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PT. Suryadhamma Investama는 민트로봇의 독특한 디자인과 로봇의 우수한 성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특히 스카라 로봇을 중심으로한 산업용 로봇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될 것으로 기대함과 동시에 자신들의 자회사를 통해 현재 개발중인 커피 바리스타 로봇 사업에 있어서 민트로봇의 스퀘어민트의 기술과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 민트로봇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스퀘어민트의 경우 아직까지 확실한 커피 로봇이 시장에 소개되지 않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상당히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임을 기대함과 동시에 향후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민트로봇은 오는 10월 2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로보월드 2022에서 PT. Suryadhamma Investama와의 정식 서명식을 가진다는 계획이다.

    민트로봇 관계자는 “민트로봇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 그리고 가격 경쟁력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2023년에는 해외 진출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해외 시장 파트너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A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