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CIS, 독일 국제 리테일테크 산업전시회 개최
글로벌 리테일테크 산업에서도 인공지능(AI)이 화두로 떠올랐다.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리테일테크 산업을 총 망라한 “EuroCIS (유로시스)” 전시회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됐다. EuroCIS 2022의 테마는 인공지능(AI), 셀프스캔/체크아웃을 비롯한 신개념 고객중심의 결제시스템, 옴니채널이었다.
매년 50%가 넘는 국제 참가 비율을 자랑하는 EuroCIS 전시회에 올해도 88개국 약 1만 명의 인파가 몰렸다. 참가사의 경우 33개국 345개사가 참석하며, 팬데믹 상황에서도 기대치를 넘어서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EuroCIS는 지난 해 코로나로 취소된 후, 긴 공백기를 깨고 개최된 만큼 전시회 현장은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올해 전시회에 GLORY Ltd.,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엡손, 제브라, 도시바 등 글로벌 대기업이 대거 참여했다. IT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핵심 기업들 중 블루버드, 라인어스, 포스뱅크, 대신정보통신 등도 참가해 해외 수출상담을 활발히 진행했다.
신생 기업에 비즈니스 확장 플랫폼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 허브 존 역시 인기를 모았다. 전 세계의 혁신 유망 사업체가 한 곳에 모였으며, 클라우드 커머스, 모바일 결제, IoT, AI, AR, 로봇화, 디지털 스토어 등의 분야에서 참가하였다.
EuroCIS 2023은 2023년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예정이다. 차기 전시회 참가 및 방문에 관심이 있을 경우 한국대표부 라인메쎄(02-798-4343, info@rmesse.co.kr)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