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페리아(Nexperia)가 자동차 산업에 첨단 전자 부품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교세라(KYOCERA) AVX Components Salzburg와 자동차용 GaN(질화 갈륨) 전력 모듈에 관한 포괄적 파트너쉽을 발표했다.
승용차가 점점 더 전기화됨에 따라 더욱 높아지는 전력 밀도에서 효율적인 전력 변환을 제공하는 전력 반도체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고전압 Power GaN FET는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과 결합하면 더 나은 효율성, 더 높은 전력 밀도 및 시스템 비용 절감에 대한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GaN 전력 소자는 이러한 응용 분야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른 여타 시장에서의 다양한 응용제품에 필요한 주류 기술에 신뢰성, 견고성 및 제조 가능성을 제공한다. 넥스페리아의 GaN 소자는 AEC-Q101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가장 높은 신뢰성을 충족하는 것으로 입증된 대량 생산 기술을 사용해 자체 시설에서 생산된다.
교세라 AVX Components Salzburg의 센싱 및 제어 사업부 부사장보인 토마스 린슈데 (Thomas Rinschede)는 고품질의 자동차 호환 모듈을 제공하려는 KYOCERA AVX의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넥스페리아와 성공적이고 오래 지속되어온 관계를 진정한 파트너십으로 전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넥스페리아는 고성능 GaN제품들을 제공하는 신뢰할 만한 파트너로서 자동차용 소자 생산에서 강력한 기록을 보여주었다”고 설명했다.
GaN 소자들은 전력 밀도 증가, 효율성 향상 및 전체 시스템 비용 절감 등 전기차 애플리케이션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그러나 고전력 시스템에서 특히 GaN 소자의 이점을 보다 완벽하게 실현하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패키징 기술이 필요하다.
넥스페리아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칼로스 카스트로(Carlos Castro)는 “당사는 교세라 AVX가 자동차 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첨단 기술 및 선도적 위치를 인정하며, 자동차용 GaN 전력 모듈 개발에 대한 양사의 공동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우수한 전기 자동차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