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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비디아 드라이브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 2025년 모든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에 장착

    엔비디아재규어 랜드로버와 파트너십 발표

    재규어 랜드로버 CEO 티에리 볼로레와 엔비디아 CEO 젠슨황
    재규어 랜드로버 CEO 티에리 볼로레와 엔비디아 CEO 젠슨 황

    엔비디아(NVIDIA)의 모빌리티 드라이브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이 오는 2025년에는 모든 재규어 및 랜드로버 차량으로 확장될 전망이다.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의 일환으로 엔비디아의 풀 스택 엔비디아 드라이브 하이페리온 8 플랫폼(full stack NVIDIA DRIVE Hyperion 8 platform)으로 곧 출시될 차량들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드라이브 오린(DRIVE Orin)을 통해 드라이브 AV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구축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비롯해, 광범위한 능동 안전과 자동 운전 및 주차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드라이브 IX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용해 운전자와 탑승자 모니터링 및 고급 시각화를 포함한 차량 내부의 AI 기능도 제공한다.

    현대 럭셔리 차량의 상징적인 제조업체인 재규어 랜드로버와 AI 컴퓨팅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는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자동 운전 및 지능형 기능을 통해 재규어와 랜드로버 미래 차량에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을 구축하기 위해 2025년부터 협력할 예정이다.

    그 결과 재규어와 랜드로버의 고유한 디자인 순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경험을 변화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바람직한 차량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엔비디아, 재규어 랜드로버와 파트너십
    엔비디아, 재규어 랜드로버와 파트너십… 현대적 럭셔리의재해석

    이러한 차량은 지속적인 고객 가치와 혁신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컴퓨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될 방침이다. 중앙 집중식 컴퓨팅과 무선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기능의 결합은 공급망 관리를 강화한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CEO 티에리 볼로레(Thierry Bolloré)는 “엔비디아와의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은 비즈니스가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파워하우스로 계속 변해감에 따라 우리 미래 차량의 가능성의 문을 활짝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미래의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은 처음부터 끝까지 엔비디아 AI로 개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개발은 데이터 센터에서 시작되며, 양사의 엔지니어는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사용해 새로운 자동 운전 기능을 훈련, 테스트, 검증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여기에는 원시 데이터 수집에서 검증에 이르기까지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센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워크플로가 포함된다. 엔비디아 DGX 슈퍼컴퓨터는 DNN 개발 및 교육에 필요한 빌딩 블록을 제공하며, 드라이브 심(DRIVE Sim)은 시뮬레이션에서 필요한 검증, 재생, 테스트를 지원해 안전한 자율 주행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를 통해 엔지니어는 가상으로 협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실도 높은 합성 데이터 생성을 통해 이러한 DNN을 철저하게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다.

    드라이브 오린(DRIVE Orin) 중앙 집중식 AI 컴퓨팅 플랫폼
    드라이브 오린(DRIVE Orin) 중앙 집중식 AI 컴퓨팅 플랫폼

    재규어 랜드로버는 드라이브 오린(DRIVE Orin) 중앙 집중식 AI 컴퓨팅 플랫폼인 두뇌를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중추 신경계 엔비디아 드라이브 하이페리온(NVIDIA DRIVE Hyperion)에 이 풀 스택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드라이브 하이페리온에는 자율 주행, 주차 및 지능형 조종석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안전, 보안 시스템, 네트워킹, 주변 센서가 포함된다.

    엔비디아의 설립자이자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차세대 자동차는 자동차를 가장 크고 가장 앞선 기술 산업 중 하나로 변화시킬 것이다. 소프트웨어로 정의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자동차는 차량의 수명 동안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새로운 지능형 아키텍처는 무공해 파워트레인으로의 전환과 더불어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이 고객 경험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도 도움이 되도록 보장한다.

    전기 자동차의 미래에 더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2039년까지 공급망, 제품 및 운영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랜 전통에 지속 가능성을 통합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엔비디아의 고성능 컴퓨팅으로 뒷받침되는 지능형 차량을 개발함으로써 모든 도로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고 편안한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현대 럭셔리의 새로운 시대의 책임감에 대한 이러한 관심을 통해, 재규어와 랜드로버 차량이 앞으로 수십 년 간 전할 독특하고 감성적인 애착이 더욱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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