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K-BATTERY SHOW 2022, 8월 31일로 연기 개최키로

    K-배터리쇼 2022

    오는 2022년 6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3일간 고양시 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이차전지・소재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2)이 2022년 8월 31일(수)부터 9월 3일(토)까지 4일간 KINTEX 제2전시장에서 연기 개최된다.

    K-BATTERY SHOW 사무국은 전시회에 참가하는 출품업체 임직원 및 참관객을 비롯한 전시회 관계자의 안전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관련 단체와 최종 협의하여 전시 기간을 2022년 8월 31일(수)부터 9월 3일(토)까지 4일간 KINTEX 제2전시장 10홀에서 연기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코로나19 확산 방지가 현재 국가적 최우선 과제인 만큼 K-BATTERY SHOW 2022 전시회 개최 기간을 불가피하게 연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대해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린다.”라며, “또한, 이차전지·소재 및 장비전(K-BATTERY SHOW)의 연기개최는 한국 소재 ・ 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과 수소산업 분야 전문전시회인 수소모빌리티+쇼(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전시회 (2022년 8월 31일(수) ~ 9월 3일(토))와의 동기간, 동시개최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2022년 새롭게 개최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2)은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이차전지 대표 소재 외에 소형 이차전지, ESS전지, 모빌리티 전지 등 중대형 이차전지를 비롯하여 배터리 충전시스템 및 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과 차세대‘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 등을 전시 및 소개하여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이차전지 전문 산업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BATTERY SHOW 2022는 국내 대표 산업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KIMES), 국제방송 미디어·음향·조명전(KOBA),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KOPLAS), K-PRINT 등 1977년부터 다양한 전문전시회를 주최하는 45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최고의 전시회 주최사인 (주)한국이앤엑스가 주최한다.

    이차전지 산업은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욱이 최근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중대형 이차전지 시장의 새로운 수요 창출이 전망되고 있으며,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2)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이차전지 산업이 전기자동차,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에서부터 로봇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응용 분야의 핵심기술로 자리매김하는 장이 될 것이다.

    전시품목으로는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소재 분야와 기압환기구, 전극포일, 절연튜브, 활성화탄소, 이온액체, 수소흡장합금 등 부품 분야,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제조장비, 자동화설비, 검사 및 측정장비 등 장비 분야 및 배터리 충전시스템, 충전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 그리고 기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 기타 배터리 외에 관련 전문서적 및 정보서비스 등 이차전지 산업 소재, 부품, 장비가 총망라된다.

    K-BATTERY SHOW 2022 개최를 계기로 우리 이차전지산업계는 국내외 기술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양적 팽창에 버금가는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세계 각국 제품과의 상호 비교를 통한 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재확인함으로써 수입 대체효과는 물론,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수출 증대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위한 마케팅의 장을 열어갈 것이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는 대한민국의 이차전지 소재 및 부품, 장비 산업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국내 제조사를 위한 해외 바이어 유치 프로모션으로 전시기간 중 해외바이어 체재비 지원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무료통역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이차전지 산업 관련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차세대 이차전지 산업 기술 세미나를 다수 개최하여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전시회 참가업체의 온라인 홍보를 위하여 K-BATTERY SHOW 홈페이지(www.kbatteryshow.com)에 전시회 개요, 세미나 일정, 부스 배치도, 출품사 및 전시품의 정보/사진, 출품업체 현황 등을 자세하게 수록하여 연중 서비스하며, 각 출품사의 홈페이지와도 연결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전시회의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수~금)이며, 마지막 날(토)은 오후 4시까지 전시한다.

    상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주최 측인 (주)한국이앤엑스 K-BATTERY SHOW 사무국(전화. (02)551-0102)이나 홈페이지(www.kbatteryshow.com)를 이용하면 된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베바스토, 충남 당진에 최첨단 자동차 배터리 팩 생산 공장 증설

    글로벌 모빌리티 업체 독일 베바스토(Webasto)가 충청남도 당진에 최첨단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을 증설한다

    바이코, WCX에서 48V 영역 아키텍처 및 고전압 변환 솔루션 강조

    바이코(vicor)는 북미 최대의 자동차 기술 행사인 WCX™에서 5개의 세션에 걸쳐 발표를 진행했다

    [#HM24] 보쉬,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

    보쉬(Bosch)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 2024)에서 공장 자동화·수소 경제·AI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산업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