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

LG전자,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전기차 EQS에 플라스틱 올레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급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전기차 2022년형 EQS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전기차 2022년형 EQS 차량 내부 모습

LG전자와 메르세데스-벤츠 AG는 프리미엄 전기차인 2022년형 EQS 모델에 양사가 공동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LG전자에 따르면, LG는 독일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AG’에 플라스틱 올레드(Plastic OLED, 이하 P-OLED) 기반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을 공급했다.

이번에 공급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계기판,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Center Information Display), 보조석디스플레이(CDD, Co-Driver Display) 등 3개의 화면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다. 특히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가 각각의 화면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전자는 자유롭게 휘고 구부릴 수 있는 P-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대시보드 전체를 곡면 형태의 파노라믹 스크린으로 구현했다. 이를 위해 곡면의 유리성형, 표면처리, 디스플레이 접합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집약했다. 또 ▲터치가 가능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초고화질 해상도 ▲얇은 베젤 등을 통해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안정성도 높였다. 정면에서 충돌 사고가 발생할 경우 차량의 탑승자가 계기판 등 차량 내 부품에 의한 머리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美 연방자동차안전기준(FMVSS, 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 가운데 ‘내부 충격으로부터 탑승자 보호(Occupant Protection in Interior Impact)’에 해당하는 ‘정면 충돌 테스트’도 통과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전무는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선 기준을 끊임없이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 Mobile World Live
  • AW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Hannover messe
semicon 2025
embeddedworld 2025

Related articles

가정에서 포터블 프로젝터로 실감형 게임 즐긴다.. TI DLP 컨트롤러 출시

이제 DLP와 조명 기술이 크게 발전해 가정용 프로젝터까지도 고성능 프로젝트급의 생생한 경험이 가능해졌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차량용 DLP 디지털 마이크로미러 공급

DLP DMD는 소형으로 차량의 사이드 미러와 도어 패널, 후미등, 전면 그릴 내부 등 다양한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

소니, 브라비아 프로페셔널 디스플레이에 팀뷰어 원격 액세스 기술 적용

이번 전략적 기술 적용은 레스토랑, 쇼핑몰, 공항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하는 커머셜 디스플레이의 유지보수 및 장애 대응 역량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