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키사이트코리아 통신 솔루션 사업부 이선우 전무를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이사 겸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이선우 신임 사장은 2000년에 키사이트에 입사해 한국과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마케팅, 비즈니스 개발 및 영업에서 다양한 역할을 담당했다. 최근 5년 동안은 전체 커뮤니케이션 스택에 걸쳐 설계 및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이 전 세계에서 5G 비즈니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키사이트코리아 통신 솔루션 사업부를 총괄했다. 미국 미시간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한국 연세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선우 사장은 “대한민국은 5G 및 6G 통신, 자동차 그리고 반도체 부문에서 선도적인 국가 중 하나다. 이러한 대한민국에서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공을 통해 다양한 산업부문의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선우 사장은 2017년부터 키사이트코리아를 이끌었던 최준호 사장의 뒤를 이어 국내 사업을 책임지며, 전임 최준호 사장은 겸임하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사장을 계속 수행한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테스트 측정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존의 주력 분야인 무선통신, 부품, 방위 산업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5G와 오토모티브 분야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특히 키사이트코리아는 테크놀로지 리더십과 다양한 측정 경험을 주무기로 국내 5G 및 오토모티브 선도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이 관련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는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