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Wind River®)는 자사의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에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업들이 엄격한 사이버보안 및 안티-탬퍼(anti-tamper) 요건을 충족하고, 디바이스와 시스템의 개발, 구축, 운영의 과정에 안전성을 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드리버 스튜디오는 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의 개발, 구축, 운영 및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이다.
윈드리버의 기술 보호 및 사이버 보안 그룹인 스타 랩(Star Lab)에서 개발한 최신 버전의 ‘윈드리버 티타늄 리눅스(Wind River Titanium Linux)’는 강력한 리눅스 시스템 강화 기능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실전 배치된 리눅스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하다. 티타늄 리눅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시큐어 부트(secure boot), 안티-탬퍼(anti-tamper) 보호, 강제적접근통제(MAC) 정책 생성 간소화 등이 있다.
사이라 리처드슨(Cyra Richardson) 윈드리버 최고제품책임자는 “특히 에너지, 항공우주, 방위산업 등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서 사이버 보안은 더 이상 ‘있으면 좋은’ 요소가 아닌 ‘필수 설계’ 요소”라고 강조하고, “보안은 언제나 엄중히 다뤄져야 하며, 선제 방어만이 유일한 대안이다.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가 새로이 연결됨으로써 공격 표면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솔루션 개발자라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든 측면에서 사이버 보안에 대한 신중하고 강력한 지지자가 되어 신뢰할 수 있는 컴퓨팅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