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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일렉트릭,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차세대 에너지 전략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서비스(Energy & Sustainability Services, ESS) 제안

슈나이더 일렉트릭, 차세대 에너지 전략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는 지난 29일 온라인 미디어 컨퍼런스를 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에너지 전략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김경록 대표는 “지속가능 성장은 더 이상 트랜드나 패션이 아니다.  이것은 사업의 전략이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부분이다. 우리의 도전과제에 역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전문가 집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극복이 가능한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궁극적인 목표는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모두를 위한 발전과 지속가능성을 구현하는 것임을 확인하고, 고객의 지속가능성과 효율성 달성을 위한 최고의 디지털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조한 것.

김경록 대표는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범지구적인 위기 상황을 겪으며 산업의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고 언급하며, 기후변화 등 지구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는 디지털 기술과 전기에너지를 기반으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 전략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린 뉴딜과 디지털 뉴딜을 바탕으로 하는 한국판 뉴딜이 향후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비중의 확대 그리고 기업 및 단체의 온실가스 저감 노력 등 변화하는 차세대 에너지 전략을 제시했으며, 성공적인 국내 도입을 위한 4단계 접근법을 전달하여, 지속가능성을 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통합 서비스를 선보였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스마트(Smart)’와 ‘그린(Green)’ 이라는 2가지 키워드를 통해 비즈니스의 친환경적인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 창출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서비스(Energy & Sustainability Services, ESS)를 제안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

김경록 대표는 “지속가능성장은 기업 경영의 핵심이다. 기후 변화, 환경 위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속가능성 달성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고 밝히고,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인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디지털 파트너로서 탄소중립성, 넷제로 공급망 구현 등 더욱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글로벌 비영리 기후 그룹(The Climate Group)이 주최하는 RE100, EV100, EP100 등의 이니셔티브에 합류해 탄소중립, 제로 탄소 배출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생태 발자국 네트워크(Global Footprint Network)와 협력해 `하나뿐인 지구의 번영을 위한 전략(Strategies for One-Planet Prosperity)`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개최된 미디어 컨퍼런스는 오는 11월 5일 개최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서밋 코리아 2020’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발표하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혁신 사례와 인사이트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노베이션 서밋 코리아 2020’는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미래(Building a more resilient and sustainable future)’를 주제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3D로 구현된 컨퍼런스 현장에서 전 세계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해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한 산업의 비전 및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최신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서밋 코리아 2020’에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공식 홈페이지(https://events.se.com/innovation-summit-korea)에 접속해 사전 등록을 하고, 컨퍼런스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조연설을 포함한 해외 발표자의 강연은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아이씨엔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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