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빌딩을 위한 KNX 기반 Tenton 센서 및 비상조명 솔루션 선보여
전문가에 따르면 2021년까지 전세계 30%가 최소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재택근무를 할 것으로 전망하며, 상업 및 생활 공간 적응에 대한 필요성이 계속 커지고 있다. 이에 대해 ABB는 스마트 빌딩을 위한 첫 번째 가상 기술혁신(이노베이션) 시리즈의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가상 이노베이션쇼(Virtual Innovation Shows)는 ABB 전문가 패널이 한자리에 모여 최근의 공동작업 및 생활 공간의 성장부터 빌딩 안전과 디지털 기술 도입 가속화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빌딩 시장의 핵심 요인을 다룬다.
지난 9월 29일에 시작된 가상 이벤트 시리즈는 직관적인 실내 제어장치에서 HAVC(공조 제어) 및 비상조명에 이르기까지 미래 지능형 빌딩에서 삶의 질과 웰빙을 향상하는데 중점을 두고 차세대 생활 및 작업 공간 솔루션을 구체화할 핵심 동향과 함께 솔루션을 소개했다.
ABB 스마트빌딩 책임자 올리버 일티스버거(Oliver Iltisberger)는 “혁신은 우리 DNA의 일부이다. 현재 기후에서 우리는 커넥티드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다. ABB 이노베이션쇼는 전 세계 전문가들이 설치자와 개발자가 어떻게 최신 IoT 기반 기술을 사용하여 지능적이고 안락한 그리고 에너지 효율적인 빌딩과 집을 만들 수 있는지를 논의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