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19, 2025

슈퍼마이크로, NEBS 레벨 3 인증 1U 서버 출시

5G 엣지 AI 및 VR 이노베이션을 위한 2,560개의 엔비디아 GPU 코어 제공

슈퍼마이크로 NEBS 레벨 3 인증 1U 서버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SMCI)가 업계 최초로 1U NEBS(Network Equipment Building System) 레벨 3인증을 획득한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NVIDIA) V100 또는 V100S 텐서코어 GPU를 최대 4개까지 탑재할 수 있는 새로운 서버 시스템은 통신 환경에서 요구되는 저지연성을 갖춘 최신 AI, AR 및 VR, 트랜스코딩, 게이밍 및 기타 고밀도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새로운 1U 시스템은 중복 AC 또는 DC 전원 공급 장치(1+1) 옵션을 적용할 수 있으며,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도 강력한 냉각 시스템을 제공하는 4cm 팬 9개를 갖추고 있다. 2개의 2.5″ 핫 스왑 SAS/SATA 드라이브 베이와 2개의 2.5″ 내장 드라이브 베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관리를 위한 보안 SNMP v3, IPv6 및 IPMI를 제공한다.

슈퍼마이크로의 사장 겸 CEO 찰스 리앙(Charles Liang)은 “슈퍼마이크로는5G로 전환 시 핵심 역할을 하게 될 업계 최초의 1U NEBS 레벨 3 V100 GPU 가속 서버를 통해 AI, AR 및 IoT에 필요한 최신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지원한다”라며, “이 시스템은 업계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슈퍼마이크로의 리소스 절감 아키텍처가 탑재된 2U, 4U 및 10U 멀티 GPU 서버 등 다양한 GPU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4G에서 5G로 시장이 전환하고, 점점 더 복잡한 고성능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아짐에 따라 NEBS 레벨 3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된다. 가동 온도를 55°C까지 넓힌 새로운 시스템은 충격과 진동, 내화성 및 기타 엄격한 테스트를 충족함으로써 NEBS 레벨 3 인증에 필요한 GR-1089 및 GR-63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서버는 AI 가속화가 내장된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프로세서(Intel Xeon Scalable processor) 와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Intel Optane persistent memory)를 기반으로 엔비디아 GPU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다.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는 이 설계를 활용해 시스템을 고성능 GPU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음성 및 데이터 트래픽 속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엄격한 안정성 표준을 충족하는 서버를 기반으로 새로운 엣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엔비디아 가속화 컴퓨팅 부문 제품 관리 선임 디렉터 파레쉬 카리아(Paresh Kharya)는 “엣지에서 코어까지, AI, HPC, 데이터 사이언스, 그래픽 및 5G/통신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전례없는 컴퓨팅 관련 과제를 제시한다”며, “슈퍼마이크로 NEBS 레벨 3 호환 시스템의 엔비디아 V100 GPU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오늘날 시장에서 필요한 성능과 확장성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1U NEBS L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upermicro.com/en/products/system/1U/1029/SYS-1029GQ-TRT-NEBS-DC.cf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 기술 혁신 주목

매스웍스가 개최한 '매트랩 엑스포 2025 코리아'에서 1500여 명의 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해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을 강조했다

“AI가 제조업 생산성 혁신 주도한다”.. 팀뷰어 AI 기회 보고서

제조업의 78% 의사결정자가 주 1회 이상 AI를 활용하며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나, 기술 숙련도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며, 반복 업무 자동화 등을 통해 월 10시간의 효율화 효과를 얻고 있다.

AI 데이터센터의 도전과 혁신, “키사이트 ‘KAI 아키텍처’가 해법”

키사이트가 AI 클러스터 구성 요소를 실제 워크로드로 에뮬레이션하여 검증함으로써 고객이 데이터 센터 내 AI 처리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포트폴리오인 KAI(Keysight AI) 아키텍처를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