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대한 생활 전반에서의 대응이 일상이 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열화상 카메라를 비롯한 인원관리 솔루션 등이 생활 곳곳에서 일상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주목받고 있다.
발열(피부온도상승, EST) 검사에서부터 비접촉식 횡단보도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플리어(FLIR)는 우리 사회가 앞으로 공공 공간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할 기법/절차에 자주 사용될 카메라 제품을 다양하게 공급하고 있다. 플리어 솔루션은 공항, 병원, 각종 매장 등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위험을 줄이는데 사용되고 있다.
발열(피부온도 상승)검사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검사 대상의 체온을 원거리에서 측정하여, 쉽게 이해가 가능한 이미지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검사 대상과 접촉하거나 검사 대상에 가까이 접근할 필요가 없다. 비접촉식 선별 도구로 사용되는 플리어(FLIR) 열화상 카메라는 피부 표면의 온도 차이를 감지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징후일 수 있는 발열 증세를 보이는 사람이 별도의 의료 검진 필요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발열을 감지한 경우에도 사람의 격리 여부를 결정하는 관련 당국은 반드시 부가적인 검사를 이용하여 감염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공항, 병원, 사무실, 공장 및 기타 기관에서 시행되는 발열 검사는 질병 감염 징후를 포착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업무 중단 사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침습적 검사 기법이다. 모든 발열 검사 계획은 각 건물과 업무 조건에 맞게 세워야 하며, 입구에 삼각대와 플리어(FLIR)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건물에 출입하는 사람에 대한 발열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사람이 건물로 들어왔을 때, 카메라 앞 표시된 지점에 서서 잠시 동안 발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설 수용 인원 관리 솔루션
플리어 인원 카운팅 솔루션은 한 공간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는지 자동으로 추적해줌으로써 매장 등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원하고 이용 인원의 과밀집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시간 고객 대면 디스플레이는 사람들에게 허용 출입인원 한도를 안내하고 시설이 최대 수용 인원에 도달하면 해당 사실을 알려주어, 임직원의 시간을 절약하고 감염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덜어준다.
플리어(FLIR) 시설 수용 인원 관리 솔루션은 Brickstream 인원 추적 카메라를 활용하여 동급 최고의 스테레오 비전을 이용해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각각의 사람을 추적(각 개인은 식별 불가능)한다. 이는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동시에 매장 등이 과밀해지는 상황을 방지하는 장점을 제공한다. 카메라는 각 출입구의 천장에 설치되며, 마스터 카메라는 해당 위치에 있는 모든 카메라에서 사람의 출입 횟수를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수용 인원을 계산한다.
어떤 카메라가 필요할까?
우리 사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현실에 적응함에 따라, 플리어는 사람, 기업 및 기타 주요 기관의 안전을 확보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설 관리팀에서 현재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발열 검사에 필요한 장비를 이미 갖추고 있을 수도 있다. 플리어(FLIR) 카메라의 경우, Exx-시리즈, T-시리즈, 그리고 A-시리즈 카메라가 발열 검사에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플리어는 발열 검사를 위한 별도의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FLIR Axxx-EST, FLIR T5xx-EST, 및 FLIR Exx-EST 시리즈 카메라는 검사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담당자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모든 사용자가 체온측정을 받을 때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최근 출시된 플리어(FLIR) Brickstream 3D Gen2 시설 수용 인원 관리 솔루션은 유동 인구의 이동량이 많고 수용 인원이 제한된 시설 내에서 현재 인원을 자동으로 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