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이글루시큐리티, 2020년 AI 기반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 수주

    이글루시큐리티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주관하는 ‘2020년 인공지능 기반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안전한 전자정부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지자체 통합보안관제체계 구축’을 목표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단계에 걸쳐 추진하는 사업 중 2단계에 해당되는 것으로 올해는 전국 14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3개 시도는 2019년 구축 완료).

    이글루시큐리티는 올해 4월부터 사업을 진행해 12월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먼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자사의 AI 보안관제 솔루션 SPiDER TM AI Edition을 구축하고, 보안전문가들이 14개 시도에서 선별한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토대로 각 사이트에 최적화된 지도/비지도 학습 모델을 개발해 적용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17개 광역시도는 사이버 침해 분석 능력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한 방어력을 한 단계 높이게 될 전망이다. AI 알고리즘이 자동 식별한 고위험군 이벤트와 이상행위를 시간의 흐름과 공격 단계 별로 분석함으로써, 우선 대응해야 할 고위험군 이벤트를 정확히 선별하고 기존 보안 장비로는 탐지하기 어려운 신·변종 위협도 탐지해 보안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국가의 사이버 안전을 좌우하는 인공지능 기반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AI 보안관제 선도기업으로서 이글루시큐리티가 보유한 모든 역량을 결집해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칼럼] AI 개인 비서, 어디쯤에 있나

    생성형 AI는 우리가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자율제조 공장 확산.. 10대 선도프로젝트 가동

    산업부는 'AI 자율제조 전략 1.0'의 핵심 정책이었던 AI 자율제조 10대 선도프로젝트의 선정작업에 본격 착수한다

    원프레딕트, 하이텍앤솔과 AI 기반 산업설비 예지보전 사업 MOU 

    원프레딕트(윤병동 대표, onepredict.ai)가 설비 관리 시스템 전문기업 하이텍앤솔과 AI 기반 산업설비 예지보전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