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가 세계 최대 석유 화학 제조업체 중 하나인 Saudi Basic Industries Corporation (SABIC)과의 협력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본 계약에 따라, 요꼬가와는 제어 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SABIC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에 본사를 둔 국영기업이다. 석유화학, 특수화학, 비료 및 금속으로 총 4개의 전략적 사업 단위를 갖추고 있다. 현재 요꼬가와는 Jubail지역에 위치한 대규모 에틸렌 공장(1,000kt/년)과 같은 일부 SABIC 공장에 통합 제어 시스템을 제공해 왔다.
요꼬가와의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서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우디 아리비아 지역을 강화하기 위해 요꼬가와는 2006년에 Yokogawa Saudi Arabia를 설립했으며, 2007년에도 Yokogawa Service Saudi Arabia를 설립했다.
요꼬가와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요꼬가와는 사우디 아라비아 내 현지화를 촉진하고,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SABIC이 운영하는 플랜트의 통합 제어 시스템 및 안전 계측 시스템에 우선적으로 선택될 것”을 기대한다.
또한 요꼬가와는 에너지 최적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에 대해 SABIC과 협력해 제조 우수성을 촉진한다는 계획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