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전기 진공 그리퍼 신제품 VGC10 일본서 첫공개

기존 VG10보다 더 작고 가벼워졌지만 동일한 가반중량 15kg 제공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이며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 갖춰


Last updated on 2020-02-11

산업용 로봇 EOAT(End-of-arm-tooling)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 온로봇이 소형 전기 진공 그리퍼 신제품 VGC10을 ‘2019 동경국제로봇박람회’에서 공개했다.

온로봇은 12월 18일(화)부터 4일간 열리는 아시아 최대 국제 로봇 박람회인 ‘2019 동경국제로봇박람회(iREX 2019)’에 참가해 신제품 VGC10를 글로벌 시장에서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VGC10 소형 전기 진공 그리퍼는 작고 강하며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나 적용 가능한 진공 그리퍼를 원하는 제조업체들의 수요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에서 나왔다.

소형 전기 진공 그리퍼 신제품 VGC10
온로봇이 동경국제로봇박람회에서 진공 그리퍼 신제품 VGC10을 처음 선보였다

신제품 VGC10은 기존 온로봇 전기 진공 그리퍼 제품인 VG10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VGC10은 VG10 보다 더 작고 가벼워졌음에도 가반중량은 동일하게 15kg이다. 이는 제한된 작업 공간과 작은 로봇 팔에 이상적이다.

온로봇의 설명에 따르면, “VGC10는 출고 즉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설치가 쉽다. 또한 쉽게 교체 가능한 흡착판,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맞춰 팔을 대체하거나 추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장점 덕분에 사용자는 가벼운 가반중량의 협동로봇으로도 작은 물건, 무거운 물건, 다면체의 물건들을 집어 이동시키는 것도 가능해졌다.

온로봇 호환 가능 산업용 로봇 브랜드
호환 가능 산업용 로봇 브랜드

특히 온로봇은 글로벌 시장에서 수급가능한 주요 산업용 로봇에 대한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협동로봇도 물론 대부분 지원하고 있다. 주요 지원 가능 로봇 브랜드로는 유니버설로봇, KUKA, Fanuc, 가와사키, TM 로봇, 야스카와, NACHi를 비롯해 국내 산업용 로봇 선두업체인 한화, 두산 로봇 등이 호환성 리스트에 올라있다.

VGC10에는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두 개의 공기 채널이 있다. 이 두 채널은 한 번의 움직임으로 집고 놓는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듀얼 그리퍼와 같은 역할을 하여 효율성과 작업 시간을 단축 시킨다. 흡착력을 더 강화시키고 싶다면 두 개의 공기 채널 중 하나만 사용할 수 있다.

온로봇의 소형 전기 진공 그리퍼 신제품 VGC10
온로봇의 소형 전기 진공 그리퍼 신제품 VGC10

VGC10은 컴프레셔나 공기 공급이 필요하지 않아 압축 공기 생산을 위한 비용, 소음, 관련 설비의 유지 관리 비용 등의 요소에서 이점을 볼 수 있으며, 이동 또한 쉽다. 온로봇의 원 시스템 솔루션(One System Solution) 플랫폼에 완전 통합된 VGC10은 주요 협동로봇 제품이나 경량 산업용 로봇에 설치 및 재설치 하기 쉬워 생산 유연성을 높여준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Enrico Krog Iversen) 온로봇 CEO는 “VG10 그리퍼가 가진 특징도 만족스럽지만, 더 다양하게 구성하고 더 작은 제품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민한 결과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온로봇은 혁신을 위해 자동화에 필요한 모든 타입의 제품을 제공하는 원-스탑-샵 (One-stop-shop)을 목표로 한다고도 밝혔다. 온로봇의 협력적인 EOAT 제품들을 제조업체에게 제공하여 그들이 로봇의 복잡함에서 벗어나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VGC10 주요 특징

 

– 작고, 가볍고, 강력함

– 교체 가능한 맞춤형 팔

– 구성 가능한 흡착판

– 가반중량 15kg, 무게 0.814kg(1.79lb)

– 설치면적 100mm x 100mm(4인치 미만)

– 듀얼 그리핑을 위한 두 개의 독립 공기 채널

– 내장형 전기 진공

– 외부 공기 공급 불필요

– 통합 소프트웨어

– 가혹한 환경에 강한 IP54 등급


AS-Interface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