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

NXP, 돌비 애트모스 지원 차세대 오디오 솔루션 제공

NXP, 돌비 애트모스 지원 차세대 오디오 솔루션
NXP, 돌비 애트모스 지원 차세대 오디오 솔루션

NXP 반도체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음성 제어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오디오 솔루션을 선보였다. NXP는 돌비 애트모스, DTS:X 및 음성 기술을 NXP의 이머시브(Immersiv)3D 솔루션에 통합한 스마트 사운드 바와 AV 수신기 레퍼런스 설계를 제공한다.

NXP의 이머시브3D 솔루션은 오디오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해 기능을 크게 개선하고 비용을 낮췄다. 이 솔루션은 OEM사들이 성장하는 사운드바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머시브3D를 통해, OEM은 AV 수신기, 스마트 스피커, OTT(over the top) 스트리밍 디바이스, 스마트 TV 등 다양한 오디오 기기에서 인공지능(AI)과 스마트 기능, 차세대 오디오 성능, 음성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마헤시 발락크리쉬난(Mahesh Balakrishnan), 돌비 연구소(Dolby Laboratories) 고급 오디오 경험(Enhanced Audio Experiences) 사업부 부사장은 “돌비 애트모스가 이머시브3D를 통해 지원되기 때문에 기기 제조업체들은 NXP의 낮은 가격의 턴키 솔루션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 경험을 보다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고, “전세계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헐리우드 영화나 스트리밍 시리즈, 비디오 게임, 라이브 스포츠 경기나 음악을 전에 경험하지 못한 훌륭한 음질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NXP의 오디오 시스템 아키텍처는 거실에서 저가의 무선 솔루션으로 멀티채널 오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을 만큼 짧은 지연시간을 특징으로 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탁월한 수준의 음성 제어 기능을 갖추었는데, 이번 베를린IFA 시연에서 양사의 강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NXP의 이머시브3D 플랫폼은 DTS:X, 중국 및 한국 방송 콘텐츠에 사용되는 오디오 코텍 Mpeg H, 그리고 일본 방송 콘텐츠에 사용되는 Mpeg4 AAC멀티채널도 지원해 글로벌하게 도입될 수 있다.

조안나 스커들랜트(Joanna Skrdlant), DTS의 모기업인 엑스페리(Xperi)의 홈 오디오 & 솔루션 라이선싱 총괄은 “NXP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DTS:X 기술 기반의 스마트, 음성 지원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DTS:X 기술로 구현된 제품은 다차원적 오디오를 생성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사운드를 이동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거실에서 놀라운 수준의 몰입형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Mobile World Live
  • AW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semicon 2025
embeddedworld 2025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NXP, eIQ AI·ML 개발 소프트웨어에 에지 운용을 위한 새로운 툴 추가

에지(Edge)에 AI를 배포하면 지연 시간 단축,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개선, 에너지 소비 감소 등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마우저, ‘NXP 테크놀로지 데이 2024’ 후원사 참여

마우저는 보스턴과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NXP 테크놀로지 데이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NXP, IIoT 및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단일 칩 솔루션 출시

트리멘션 SR250은 소비자용, 산업용 IoT 전반에서 감소된 전력 소비와 간소화된 설계 프로세스의 이점을 제공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