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비즈는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와 상호교류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일자리(창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한남대학교와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의 만남으로 대학과 액셀러레이터가 힘을 모아 전문인력과 지원 인프라, 창업지원과 투자지원 등 스포츠 및 스포츠 융합 분야 창업지원의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협약식에는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한동유 센터장 등 양기관뿐만 아니라, 대전지역 스포츠산업분야 스타트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남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2017년 설립되어 대전-충청권 스포츠 창업지원의 거점으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상상이비즈는 2017년부터 스타트업 커뮤니티인 창업성공네트워크를 운영하면서, 신용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메인비즈협회 등의 공공기관 및 단체와 협업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이다.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는 “국내 창업 지원 기관들은 스타트업들의 육성 및 사업화를 이끌어줄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면서 “인큐베이팅 단계부터 대학과 액셀러레이터가 손잡고 시장 검증을 해나가야 성공 가능성이 높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모두 한층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