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몰렉스, 자율자동차용 멀티 기가 이더넷 네트워크 개발 주도한다

    몰렉스, 자율자동차 네트워킹 연합에 가입

    몰렉스, 자율자동차 네트워킹 연합에 가입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몰렉스가 자율 자동차 네트워킹(NAV: Networking for Autonomous Vehicles) 연합에 가입함으로써 차세대 멀티 기가 이더넷 자율 네트워킹 기술을 개발, 채택하는 업계의 여러 선도 기업들과 협력을 하게 된다.

    아콴티아, 보쉬 컨티넨탈, 엔비디아, 폭스바겐 아메리카에 의해 공동으로 출범된 자율 자동차 네트워킹은 자율 자동차용 네트워크 아키텍쳐의 상호 운용성, 보안 및 신뢰도를 보증하기 위한 절차와 상세 내용 등을 규정하는 단체이다.

    몰렉스는 NAV 연합 가입을 계기로 차세대 커넥티드 자동차 개발을 함께 하는 OEM과 선도적인 자동차 제조회사들을 위해 차내 네트워크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창조해 나간다는 구상을 밝혔다.

    몰렉스는 게이트웨이, 스위치, 커넥터 및 케이블 어셈블리 등을 공급하는 고속 이더넷 네트워킹 솔루션 리더로서 여러 수상에 빛나는 플랫폼을 개발해 완벽한 커넥티비티 에코 시스템을 가진 자동차 OEM 업체들에게 제공해왔다.

    이 플랫폼은 보다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하는 기존의 느린 자동차 프로토콜을 통합하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서 자동차 내부의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들을 끊김 현상 없이 서로 이어준다. 이 연합체는 혁신적인 자율 자동차용 차내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만들고 네트워킹 기술 및 제품 채택을 촉진하는 플랫폼을 자동차 업계에 제공한다.

    몰렉스 수송사업부의 신제품 개발 담당 매니저인 개리 맨체스터(Gary Manchester)는 “혁신적인 자율 자동차 설계가 차내 고속 네트워킹 솔루션 수요를 이끌 것”이라며, “이러한 솔루션들이 차내 네트워크 인프라 밀도를 증가시키며 더 빠른 프로세싱과 더 많은 대역을 지원하게 된다. 보안성을 갖춘 고대역 이더넷 기반의 오픈 아키텍쳐 솔루션들은 차내 및 V2X 커넥티비티의 미래를 대표한다”고 말했다.

    몰렉스는 최고급의 데이터 속도에서 작동하는 단대단 자동차 이더넷 플랫폼을 빠르고 낮은 비용에 정립, 설계, 실행함으로써 복잡하고 다양한 보안성 이슈를 강력한 암호화, 증명 기술 및 향상된 하이퍼바이저(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여러 운영 체제를 통제하는 소프트웨어) 능력으로 해결하고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오토모션
    Hannover messe
    embeddedworld 2025
    semicon 2025

    Related articles

    마우저, 몰렉스 MX150 패스스루 밀폐형 커넥터 공급

    마우저가 차세대 자동차 및 산업 분야에 사용되는 몰렉스(Molex)의 MX150 패스스루(pass-through) 밀폐형 커넥터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정보] EV/HEV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알아야 할 Top 5 솔루션

    엔지니어들은 EV/HEV 기술 콘텐츠 허브를 통해 마우저 기술팀과 주요 제조사 리소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 NVIDIA 스펙트럼-X 이더넷 네트워킹 플랫폼 출시 일정 발표

    엔비디아는 NVIDIA Spectrum™-X 이더넷 네트워킹 플랫폼 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파스텍 배너 300
    Hannover messe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