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드알산업자동화(이하, B&R)이 머신비전 솔루션을 위한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을 출시했다.
B&R의 통합 비전 시스템은 혁신적인 조명 컴포넌트들이 특징이다. 유연한 설계가 가능한 라이트 바(Light bar)와 백라이트(Backlight)는 조명을 비추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상의 결과를 보장한다. 조명 제어는 하위 μs 범위에서 자동화 시스템과 동기화된다.
B&R은 자동화 시스템에 머신 비전을 완벽하게 통합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지능형 카메라, 고품질 렌즈, 유연한 조명 및 강력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이 포함된다. 엔지니어링 툴, 실시간 운영체제 그리고 기계 어플리케이션에 완벽하게 통합된 머신 비전은 B&R 시스템의 높은 수준의 통합성을 보여준다. 이제 모든 자동화 엔지니어는 머신 비전 어플리케이션의 많은 부분을 자체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자동화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카메라와 조명은 다른 센서들, 모터 위치 및 이벤트와의 동기화가 쉽게 이루어진다. 여러 대의 카메라와 조명을 동기화 할 때에도 마이크로초 단위의 정밀함으로 조명 제어가 보장된다.
사용자는 설계가 유연한 라이트 바를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4개, 6개 또는 8개 그룹으로 구성된 링 라이트로 구성할 수 있다. 백라이트는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되며, 각 조명은 한 번에 최대 4가지 LED 색상을 나타낼 수 있다. 색상은 흰색과 다양한 가시색에서 적외선, 자외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따라서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알맞게 대비, 채도, 조·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B&R은 “(우리의) 머신비전용 라이트 바는 -40° ~ 90°까지 전자적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한 기계에서 다품종을 생산할 때에는 배치 간에 조명 각도를 정해서 최적화할 수 있다. 한 번 설정한 각도는 배치 제조 방법의 일부로 저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조명 파라미터는 실행시에도 조명을 최적화하거나 새 제품에 맞게 구성될 수 있고 다른 LED색상을 조합하면 런타임시 파장을 조정하여 대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