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고성능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2-채널 절연형 EiceDRIVER 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게이트 드라이버 IC 제품군은 서버, 텔레콤, 산업용 SMPS의 고전압 PFC 및 DC-DC 스테이지, 동기 정류 스테이지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48V->12V DC-DC 컨버터, 배터리, 전기차 충전기, 스마트 그리드,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EiceDRIVER 제품군은 업계 최고의 타이밍 특성을 제공한다. 입력-대-출력 전달 지연으로 7ns 정확도와 최대 3ns 채널-대-채널 정확도를 제공하므로 전력 변환 시스템 효율을 한 차원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EiceDRIVER 제품은 최대 4A 및 8A의 소싱 및 싱크 전류를 제공하므로, 인피니언 CoolMOS™ 및 OptiMOS™ 전력 MOSFET의 스위칭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도록 이들 2-채널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 IC 제품군은 1A/2A 또는 4A/8A(소싱/싱크)의 두 가지 출력 전류로 제공되며, 두 가지 절연 종류(기능적 절연 또는 강화 절연)가 있다. 또한 5mm x 5mm 13핀 LGA(기능적 절연), 150밀 16핀 DSO(기능적 절연), 300밀 16핀 DSO(강화 절연)의 3가지 패키지 옵션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입력에서 출력으로 및 출력 채널들 간에 견고한 갈바닉 절연을 제공하므로 하드 스위칭 하프 브리지 구성에 유용하다. 또한 입력에서 출력으로 강화 절연을 제공하므로 필요한 곳에서 전기적 안전성을 달성할 수 있다.
저항이 낮은 출력 스테이지는 내부 전력 소모를 낮추므로, 전력 MOSFET의 게이트로 최대의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전력 MOSFET이 “normally-off” 방식일 때 저항이 낮은 출력 스테이지가 MOSFET 게이트 전압을 0으로 확실히 유지함으로써 원치 않는 스퓨리어스(spurious) 턴온을 방지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