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하팅 코리아(HARTING Korea)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통합 산업을 위한 신제품 및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당사의 스마트팩토리, 일명 HAII4YOU Factory 는 통합 산업이 이제 단순히 당사의 비전에 그치지 않고, 이미 실체적 현실로 구현되고 있음을 증명한다. HARTING은 금년도 세계 최대 산업박람회에 재차 참가하면서 더욱 혁신적인 면모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객이 누리는 통합 산업의 구체적인 혜택을 강조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2017. 4. 24. ~ 28. 홀 11 / 스탠드 C15). 따라서, 금년 하노버 메세에서 제시할 HARTING 모토는 다음과 같다: “통합 산업 – 가치 창조”.
“당사는 고객이 누리는 혜택을 높이고자 합니다. 당사의 제품 및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고객 여러분은 산업 공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HARTING의 이사회 의장인 필립 하르팅 회장은 하노버 메세 시사회 전에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이렇게 설명했다. HARTING은 오는 4월 다른 품목들과 아울러, 스마트한 Han® 제품군과 여타 HATING MICA 어플리케이션을 하노버 메세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차(e-mobility) 관련 제품도 각광 받을 전망이다.
미니어처 히어로, 하노버에서 미션을 이어가다
견고한 내구성, 강력한 성능은 물론, 무엇보다 작은 소형화가 특징이다. 바로 이것이 당사의 – HARTING ix Industrial®, HARTING T1 Industrial® 및 M8 D-coded 등 – 미니어처 삼총사가 가져다 주는 장점이다. 이들 ‘작은 거인’ 삼총사는 하노버에서 임무 수행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이 세 가지 제품들은 미래 산업을 고려한 소형 연결 솔루션이다. Miss M8ty는 표준 M8-코드가 적용된, 투자가치가 검증된 고속 이더넷을 – 해당 클라우드에서 현장의 초소형 센서 시스템으로 – 제공한다.
이 슈퍼 히어로들은 까다로운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어떤 당면 과제도 처리한다. 물론, HARTING이 출시한 Miss M8ty도 마찬가지: 이 제품명은 HARTING이 소형화라는 현재 트렌드에서 장치 제작업체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M8 D-코드 방식에서 따온 이름이다.
센서, 카메라 시스템 및 스위치 등은 추가적인 소형화가 가로막힌 일부 컴포넌트에 불과한데, 이는 오로지 연결 기술의 한계에 기인한 것일 따름이다. 다만, 현재 개발상황은 제품 규격은 물론, 표준화 및 디지털화에 접근하고 있다. 심지어 초소형 필드 컴포넌트도 초 지향성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으며, 단 하나의 공통 언어로 충분하다: 이더넷이 바로 그것. 종래에는, IP65/67 환경에 적합한 모든 이더넷 커넥터 규격이 소형화 추세에 비해 너무 크다는 점이 문제였다.
Miss M8ty는 바로 이 문제를 해결한다: 본 제품은 클라우드에서 초소형 센서로 연결되는 슬림하고 우아한 단말간 이더넷 솔루션이다. veM8 D-코드형 제품은 최대 100Mbits 및 PoE를 지원함으로써, 불필요한 종래의 BUS 시스템을 제거하고, 소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원과 데이터를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미지] 신형 HARTING M8은 견고한 소형 솔루션으로, 이더넷에서 초소형 필드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간편한 조작을 통한 공정 신뢰성: PushPull V4 Industrial
신형 PushPull V4 Industrial 은 독성 화학약품에도 견딜 수 있는 새로운 하우징 소재로 제작되어, 잠금 시스템과 함께 보다 유연한 케이블 연결을 제공한다. 추가적 혁신 사양을 겸비한 본 제품은 사용자에게 뛰어난 공정 신뢰성을 제공하여, 까다로운 응용 환경에도 안성맞춤이다. PushPull V4 Industrial – 모듈형 구성 컨셉을 적용한 전원, 신호 및 데이터용 제품군.
오늘날 생산 공정은 갈수록 모듈화 되는 추세다. 현재 개별 모듈 연결용 커넥터는 불과 몇 년 전에 비해 더욱 빈번한 체결 주기를 감당해야 한다. HARTING은 이와 같이 점증하는 장치 배선 관련 요구에 부응하여, 금년도 하노버 메세에서 각가지 새로운 기능을 구비한 모듈형 PushPull V4 Industrial 산업용 커넥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형 하우징 소재를 채택하여, 본 제품은 – 공격적인 작업 리소스들에 대해서도 – 보다 강한 내구성을 지니는 한편, 잠금 장치 덕분에 실수로 연결이 단절되는 일을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표준형 케이블 크림프는 종래의 3가지 부품 대신 마개 하나로 작동하는, 보다 새롭고 간편한 제품사양을 구비하고 있다. 게다가, 보다 폭넓은 케이블에도 적용 가능한 것이 또 다른 장점이다. 견고한 내구성을 겸비한 제품의 취급 편이성과 안정성은 고객에게 보다 많은 믿음과 공정 신뢰도를 제공한다.
[이미지] miniMICA가 Rinspeed의 콘셉트카 – “Oasis”에서 사용되었다.
모듈형 구성에는 압축 공기가 필요하다
HARTING은 보다 유연한 구조에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비등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신형 공압 모듈 Han® Pneumatic Module Metal 을 개발했다. 고객이 누리는 혜택: 본 제품은 견고하고 내구적인 금속 접점을 적용, 최소 10,000 회의 (push & pull) 체결주기를 지원한다. 신제품 모듈은 생산 설비 재구성이 자주 요구되는 상황에서도, (예를 들어 구동 및 제어 유닛, 제동장치, 홀딩 및 언로딩 유닛 등을 공급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압축 공기 옵션을 제공한다.
신형 인터페이스는 최고 수준의 작동 압력을 제공한다: 기존 상한선인 8 bar 대신 (플라스틱 접점 장착형 Han® Pneumatic 모듈), 신형 접점은 최대 10 bar의 압력을 영구적으로 견딜 수 있다. 다시 말해, Han® Pneumatic Module Metal 제품이 일체의 저압 범위를 전면적으로 커버하는 까닭에, 플러그 연결형 압축공기 설비 용도로 제품 응용 범위가 확장된 셈이다.
HARTING은 유량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접점 압력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제 내부 밸브와 소켓 접촉부의 압력 손실은 기존 공압 인터페이스의 절반 수준이다. 또한, 이러한 혁신은 연결 주기가 높은(HMC) 모듈형 커넥터에서 공압과 관련하여 새로운 조합 가능성을 열었다: 신호 및 전원의 전송을 위한 전기 접점은 현재 처음으로 HMC 커넥터에서 광파 및 압축 공기의 전달용 접점과 결합될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가 중요한 공간 및 조립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은 100개 이상의 기존 Han-Modular® 제품군에서 개별 모듈 성능을 향상시키며, 산업계의 수요에 맞게 지속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HARTING Electric의 제품 & 산업 부문 관리 담당 안드레 베네케 이사의 말이다.
제어 캐비닛 서랍용 보안 접촉부
HARTING은 또한 새로운 Han-Modular® Docking Frame Metal을 도입했다. 본 제품을 사용할 경우, 제어 캐비닛 기계 모듈 및 서랍을 기동성과 함께 고도의 정확성을 위해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공급 장치에 접속할 수 있다. 별도의 연결 프레임이 필요 없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프레임이 제작된 까닭에, 고객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커넥터 모듈에 직접 장착할 수 있다. 이는 100여 종의 HARTING 커넥터 제품군에 새로운 응용 가능성을 열어준 셈이다.
이 제품의 특수 기계적 안전성은 본 제품이 모든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충분한 신뢰성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기계 컴포넌트는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저전압 스위치 기어의 슬라이드-인 모듈은 전원 및 데이터 비용효율성을 갖춘 신호 및 데이터 및 에너지 저장 장치와 함께 공급될 수 있다.
[이미지] 신형 Han® Pneumatic Module Metal (금속성 공압 모듈)을 사용하면 수천가지 연결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모듈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압축 공기가 전송될 수 있다.
HARTING, 진화를 거듭하는 MICA ecosystem을 한층 더 키우다: “Oasis” 차량에 적용
HARTING MICA 에너지 계측 시스템은 하노버 메세 2017에서 최초로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MICA Energy를 적용할 경우, 기존 설비로부터 에너지 데이터를 비용 효율적으로 손쉽게 수집할 수 있다. 데이터는 MICA 및 독점 솔루션에 모두 도입될 수 있다.
한편, MICA.network 소속 8개 회원사들은 하노버 메세에서 생산 디지털화 및 IIoT (산업용 사물 인터넷)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비용 효과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는 개장 솔루션 부문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HARTING은 야심찬 miniMICA 콘셉트로 입증된 MICA 솔루션의 후속 개발을 이미 계획하고 있다. 스위스 아이디어 팩토리 Rinspeed AG가 miniMICA를 적용하여 올해의 “Oasis” 콘셉트 차량을 아주 효과적으로 향상시킨 바 있다. miniMICA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겸비한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컴퓨팅 구성요소를 연결할 수 있다. “Oasis”를 적용할 경우, 운전자는 플러그 연결형 모듈 및 시스템 구성을 현행 작업에 따라 맞춤 구성할 있다. 주문형 성능 및 기능 –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 스탠드에서, “Oasis”의 작업 시연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HARTING에 대하여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Power”, ”Signal” 및 ”Data” 등 3대 라이프라인 부문에서 글로벌 선두의 산업용 커넥션 테크놀로지 공급업체 중 하나로, 세계 43개국에 걸쳐13개 생산공장과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게다가, 당사는 소매점 계산대 시스템을 비롯, 자동차 및 산업용 시리즈에 사용 가능한 전자기 액츄에이터는 물론, 자동화 기술, 로봇공학 및 운송 엔지니어링 부문의 고객과 응용 기기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15/16 회계연도 기준, 약 4,300여 임직원이 5억 8천 6백만 유로 규모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