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전력 품질 모니터링용 고집적 AFE 출시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한국대표 양재훈)는 산업 장비의 내구성과 수명을 증진시키고, 맞춤형 솔루션 대비 설계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는 전력 품질 분석용 고집적 다중위상(polyphase) 아날로그 프론트엔드(AF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전력 품질 모니터링용 고집적 AFE로 맞춤형 솔루션 개발 대비 설계 시간 및 비용 절감

고도의 정확성 및 성능을 갖춘 전력 품질 모니터링을 구현하려면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맞춤식 개발 과정이 필요하다. ADE9000 AFE는 전력 품질 알고리즘을 내장하고 있으며 단일 장치로 통합된 고성능 ADC를 갖춘 기성품 솔루션이다. 이 통합 솔루션은 복잡한 알고리즘 프로그래밍을 간소화하고, 비용 및 부품 수를 줄이며, 시장 출시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고도의 정확성을 구현하고 전력 품질용 S급(Class S) EN61000-4 또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공장, 병원, 상업 빌딩 등의 환경에서 사용되는 장비는 전력 공급 장치 상의 장애 및 변동으로 인한 정전이나 초기 고장, 장기 손상 등의 오염에 취약한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경우, 전력 공급 장치 상의 오염은 고가의 장비가 손상된 후에야 발견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ADE9000 AFE는 설계자들이 전력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 특히 3상 전력분석기의 오염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정전 및 장기 손상을 예방할 수 있게 한다.

ADE9000 AFE는 고성능 ADC 7개, 하이엔드 레퍼런스, 다목적 디지털 신호 처리(DSP) 코어 1개 및 고유의 특허 알고리즘이 하나의 장치에 통합된 편리한 제품이다. 다양한 온도에서 낮은 드리프트를, 가장 넓은 동적 범위에서 최고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ADC 및 레퍼런스는 높은 정확성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사전에 프로그래밍된 전력 품질 특허 소프트웨어는 크기 및 위상 정보를 포함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조화해석을 제공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

netIOT

오윤경 기자
아이씨엔 뉴스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자동화, 전력전자, 컨슈머 및 신제품 뉴스를 담당합니다. 유기농, 저탄소 발자국 제품을 좋아합니다. ==> 보도자료는 news@icnweb.co.kr로 보내주세요.

0 Comments

댓글 남기기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