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와 미래 개발자들을 위한 실제 전원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학습용 툴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들과 업계 종사자를 위해 전원 설계 이론과 실제 애플리케이션의 간극을 줄여주는 TI 전원 관리 랩 키트 (PMLK, Power Management Lab Kit)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든 전자 시스템에는 반드시 전원 솔루션이 필요하며, 전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숙련된 전원 엔지니어에 대한 필요성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TI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시스템 레벨의 논리와 전원 관리를 실습할 수 있는 랩 키트 시리즈를 제공하게 되었다.
TI 교육 기술 사업부문의 사장인 피터 발탸(Peter Balyta) 박사는 “온도 조절 장치(thermostat)부터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거의 모든 제품들은 보다 스마트해지고 연결성이 높아지고 있는 반면 전력 소모를 줄여야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그러므로 모든 산업에서 효율적인 전력 시스템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는 개발자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TI-PMLK는 실습을 통해 대학의 전기전자학부공학과정에서 가르치는 전원 이론에 대한 지식을 공고히 하고, 전원 설계에 대한 실제적인 이해를 고취시킨다.”고 말했다.
특히, TI-PMLK는 포괄적이며, 쉽고,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따라서, 학생들이 TI-PLMK 실습을 통해서 얻은 지식 및 경험을 실제 전원 공급 장치 설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각각의 랩 키트는 평가 보드 및 “Experiment Lab Book” 가이드북을 포함한다. Experiment Lab Book에서는 주요 전원 컨버터 토폴로지, 이론 및 활용 사례를 다루어 각각의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전원 공급 장치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TI-PMLK 시리즈는 벅, 선형 레귤레이터(LDO), 부스트 및 곧 출시될 벅-부스트를 포함한 업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전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TI-PMLK의 저자이자 공동 개발자인 이탈리아의 살레르노 대학(University of Salerno) 교수, 니콜라 페미아(Nicola Femia)는 “TI-PMLK는 가장 효과적으로 전원 설계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학습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랩 키트 시리즈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전기 공학 교과 과정의 기초 이론을 보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계 종사자들은 자신의 설계에 맞은 전원 공급 장치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TI-PMLK는 커리큘럼이나 교과 과정에 따라 일부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특정 애플리케이션 과제를 다루는 업계 개발자 교육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