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스마트 데이터 컨센트레이터 평가모듈 출시
TI는 스마트 그리드 개발자들이 견고한 AMR(Automated Meter Reading),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센서 네트워크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데이터 컨센트레이터 EVM을 출시했다.
고집적 TMDSDC3359 EVM은 다양한 성능, 비용 및 커넥티비티 옵션으로 최고 수준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세계 각 지역의 스마트 그리드 표준에 적합한 데이터 컨센트레이터 설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확장성이 매우 뛰어난 TI의 Sitara AM3359 프로세서는 유연한 주변장치들을 통해 다양한 유/무선 커넥티비티 옵션을 가능하게 한다.
개발자들은 1GHz미만(LPRF), GPRS(General Packet Radio Service), 지그비(ZigBee), Wi-Fi,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다중의 PLC 표준을 비롯해서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을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다.
PLC SoM(SOMPLC-F28PLC83)은 C2000 Piccolo F28PLC83 마이크로컨트롤러와 AFE031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를 포함하며 견고한 G3, PRIME, S-FSK를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스마트 데이터 컨센트레이터 EVM에 이 SoM과 TI의 PLC 소프트웨어 스택(PRIME, G3, IEEE P1901.2, PLC Lite™)을 추가함으로써 단 10분 내에 PLC 커넥티비티가 가능한 데이터 컨센트레이터 데모를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그리드를 위한 TI 아날로그, 임베디드 프로세싱, 무선 커넥티비티 제품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TMDSDC3359 EVM은 포괄적인 TI 시스템 솔루션으로서 TI의 전원 관리(TPS65910), 인터페이스(SN65HVD3082 및 TRS3221), 절연(ISO3082 및 ISO7131 등), 로직 포트폴리오(SN74LVC1G08) 등 20종 이상의 아날로그 부품을 포함한다.
이로써 스마트 그리드 개발자들은 TI의 프로세서, 마이크로컨트롤러, 커넥티비티 솔루션과 이들 아날로그 제품을 이용해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다.
완벽하게 맞춤화가 가능한 사전 작성 코드를 포함한 포괄적인 오픈 소스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개발자들은 코드를 작성하고 다듬어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컨센트레이터 설계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 개발 키트는 PLC 스택(PLC-Lite, PRIME, G3, IEEE-P1901.2), 네트워크 프로토콜, DLMS/COSEM 애플리케이션 표준을 비롯한 리소스를 포함하고 있어 개발자들이 다양한 지역 및 글로벌 표준에 따라서 자신의 제품을 맞춤화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마트 데이터 컨센트레이터 EVM을 편리하게 완제품에 이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개발 시간을 최대 9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는 이 정교한 EVM을 통해 제품 차별화에 좀 더 시간을 할애하고 신속하게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되었다.
협력업체 아리센트(Aricent)가 지원하는 DLMS/COSEM 애플리케이션 표준은 데이터 컨센트레이터가 도량형 데이터를 구조화하는 방법과 다시 전력 회사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사전에 결정하는 기능을 갖췄다.
지난 10여 년에 걸쳐서 수 백만 개의 에너지 미터 IC 제품을 공급해 온 TI는 전세계 스마트 그리드 시장에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경제적이고, 미래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TI www.ti.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0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