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발전 업계 최초로 애플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EDS Mobile을 발표했다. EDS Mobile을 통해 핵심 플랜트 또는 플랜트 전체의 성능 정보, 실시간 현황 및 공정 그래픽 자료 열람 및 유연한 운영 관리가 가능해졌다.

EDS Mobile은 애플의 운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되었고 애플의 입력 동작(드래그, 줌, 슬라이드, 탭, 자동 화면 전환 등등)을 그대로 사용한다.

“발전 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고객들을 조사해본 결과 스마트폰을 개인생활 뿐 아니라 직장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라고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Power & Water Solutions 사장인 Bob Yeager는 말한다. “우리는 즉시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EDS 기술을 제공해 고객이 좀 더 유연하게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EDS Mobile은 에머슨의 입증된 EDS 기술의 확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운전자가 제어실에서 볼 수 있는 정보를 Hi-Fi(highfidelity)로 먼 거리에 있는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E D S 는 단일 또는 다수의 장치에 있는 제어 시스템으로부터 정보를 한 곳으로 수집하여 읽기 전용 공정도, 알람 리스트, 현황 정보와 같은 실시간에 가까운 시각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원격 시각화 도구를 통해 이력 데이터 역시 열람 가능하다.

위젯(widget) 메뉴를 사용해 EDS Mobile은 또한 핵심 성과 지표(KPI : Key Performance Indicator)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분야에 대해 고객의 측정 기준에 맞춰 정보가 전송된다.

각 KPI 아이콘은 다수의 데이터 포인트를 포함하고 있어서 사용자들이 상세 정보와 실시간 현황을 열람할 수 있게 한다. 예를들어, Emissions 위젯을 통해 CO2, CO, SO2, NOx 및 불투명도(opacity) 데이터를 볼 수 있다.

“이러한 핵심 정보들을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임원, 관리자, 감독자, 엔지니어링 분석가들이 훨씬 더 유연하게 운영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Yeager는 설명한다. 그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에서도 곧 사용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경제나 규제 환경이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기능은 매우 유용하고 가치 있습니다.”

[박스]

발전 업계 최초로 개발된, 애플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EDS Mobile

EDS Mobile은 여러 지리적 위치에서 고객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한다. 핵심 성과 지표(KPI) 메뉴는 단일 플랜트/장치, 또는 플랜트 전체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여주는 역동적인 화면을 제공한다.

EDS Mobile은 또한 임원용 KPI 요약과 핵심 공정 측정 데이터를 제공한다. 아이폰에서 쓰이는 기존의 동작들(터치, 슬라이드, 드래그 등)을 통해 모든 장치에 대한 데이터를 볼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8월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