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지난 6월 23일 개막된 프리스케일 기술 포럼(FTF)에서 반도체 무선 주파수(RF) 기술을 활용하여 요리 방식을 크게 바꿀 수 있는 파격적인 스마트 키친 개념에 대한 자사의 비전을 공개했다.
세계적인 제품 전략 및 디자인 업체인 프로그(frog)와 협력하여 개발된 이 혁신적 개념을 활용하면 가정에서 별다른 수고나 준비 시간 없이도 전문 요리사 수준의 신선한 음식을 요리할 수 있다.
전자 레인지의 편리함과 기성 오븐의 조리 품질을 모두 갖춘 스마트한 이 연결형 RF 요리 개념을 사용하면, 음식의 어느 부분에, 언제, 어느 정도의 열 에너지를 직접 가할 것인지를 제어할 수 있어 더 섬세한 요리가 가능하므로 맛과 영양의 일관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정교한 이 가열 기능을 통해 과한 가열을 방지함으로써, 영양소를 파괴하고 수분을 낮추며 에너지를 낭비하는 일을 막을 수 있다. 또한 가전 제품을 생산하는 OEM은 프리스케일의 반도체 RF 요리 기술을 사용하여 하나의 조리 기구로 동시에 여러 요리를 할 수 있는, 음식 준비 시간이 매우 빠른 제품을 만들 수 있다.
프리스케일의 RF 사업부 총책임자, 폴 하트(Paul Hart) 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은 집에서 짧은 시간에 영양이 풍부한 고급 음식을 만들고 싶어한다. 지금까지는 음식의 질과 편리함 중에서 선택해야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요리할 준비가 된 고급 음식이 집까지 배달되면, 몇 분 만에 레스토랑 수준의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이는 참신한 요리 패러다임에 기반한 흥미롭고 새로운 가정용 기기의 새로운 개념이다”라고 말한다.
프리스케일의 연결형 RF 조리에 대한 신개념은 집과 직장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간단히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 기기가 누리는 인기 못지 않게,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매우 편리한 요리 환경을 제공하여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결형 RF 조리의 개념을 IoT(사물간 인터넷) 솔루션과 결합하면 거의 모든 레시피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온라인 소셜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요리 방법을 배우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요리 방식에 맞추고, 실시간으로 레시피를 추가하거나 저장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반도체 RF 전력 기술을 조리 기기에 도입하면 그 크기를 작게 유지할 수 있으므로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주방 기기 디자인이 가능해진다. 따라서 기기 제조업체는 모양, 특징, 기능이 크게 차별화된 제품을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7월호
프리스케일, RF 기술 혁신으로 스마트 키친 구현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