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커넥터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비 자성 무선 주파수(RF) 컨텍트 및 모듈 제품군(제품명 MediSpec™) 출시로 기존의 RF/마이크로웨이브 인터컨넥트 솔루션 라인을 확대했다.
몰렉스의 다렌 슈하어(Darren Schauer) 프로젝트 매니저는 “몰렉스는 의료용 이미징 기기에서 요구되는 품질 요건을 준수하는 비자성체(non-magnetic) 커넥터 시리즈를 개발했다.”며, “의료용 이미징 기기에 철계 재료로 만들어진 인터컨넥트를 사용하면 화상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전파 방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합리적인 가격, 고성능의 비철 커넥터 시리즈는 실제로 화상의 품질과 화상의 집적도를 높여주어 스캔 및 이미지 판독을 더욱 읽기 쉽고 정확하게 한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MRI를 비롯한 여러 진단용 화상 관련 장비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정확한 기능을 발휘하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RF 비 자성 컨택트와 모듈은 MRI 장비 제조사들이 요구하는 커넥터 타입과 주요 성능을 준수하며 중간 제조사들이 제공하는 비 자성(non-magnetic) 제품군들 보다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몰렉스측은 대부분의 몰렉스 RF 컨텍트 및 모듈의 기본 배열은 맞춤 제작을 통해 비 자성체(non-magnetic) (즉 비철성) 버전으로 제공되며, 하네스 배열과 케이블 어셈블리도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기본 제품은 주문량과 배열 구성 여부에 따라 8주 내에 배송되며 배열 구성을 맞춤 제작할 경우 일반적으로 배송은 8주에서 12주가 소요된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온라인 뉴스팀 news@icnweb.co.kr
몰렉스, MRI 및 의료용 스캔 및 이미징 장비의 품질과 정확성 높이는 비 자성체(Non-magnetic) RF 컨텍트 및 모듈 출시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