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표준의 이더넷 기반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적용방안 제시
한국 CC-Link 협회(www.cc-link.or.kr)는 필드버스 및 산업용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통한 산업기계 및 자동화 설비에서의 IT 네트워크 기술 도입이 크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의 대표적인 필드버스인 CC-Link Family에 대한 국내 기술 소개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CC-Link Family 세미나는 오는 9월 12일(목) 쉐라톤 서울 디큐브호텔 6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며, 필드버스인 CC-Link를 비롯하여 산업용 이더넷인 CC-Link IE를 통해 기계 제어에서의 네트워크 사용을 통한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방안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들어 사용자들로부터 기술요구가 확산되고 있는 안전과 모션기능에 대한 접목방안에 대한 CC-Link의 다양한 사양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컨트롤러로부터 필드 네트워크에 이르는 다양한 적용방안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AC&T, 한국3M, 한국훼스토 등 대표적인 CC-Link협회 회원사들의 다양한 솔루션들에 대한 발표와 데모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 CC-Link 협회 정덕영 사무국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더넷 베이스의 차세대 통합 네트워크인 CC-Link IE의 컨트롤러 네트워크와 필드 네트워크, 그리고 모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제어 데이터와 관리 데이터가 혼재되어 인텔리전트화되고 있는 생산시스템에 적합한 CC-Link Family가 지향하는 목표와 미래, 글로벌 표준화의 가속화를 향한 그 동안의 성과와 파트너사의 솔루션, 그리고 CC-Link 적용사례들을 다수 소개하오니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C-Link Family 세미나는 9월 12일(목) 쉐라톤 서울 디큐브호텔에서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전화신청(02-3663-6178) 또는 협회 홈페이지(www.cc-link.or.kr) 이벤트 참가신청란을 통해 참가등록이 가능하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