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는 스미모토 일렉트릭(Sumitomo Electric Industries)과 협력하여 스마터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스미토모 일렉트릭의 GaN(질화갈륨, Gallium Nitride) 전력 증폭기 트랜지스터와 무선 유닛 효율성을 높이는 자일링스의 SmartCORE™ IP를 결합해 CapEx 및 OpEx 비용을 줄여준다. 자일링스의 SmartCORE IP를 이용하는 무선 시스템 디자이너는 능동 안테나 시스템(AAS)뿐만 아니라 소형 셀 지원을 고급 마크로 셀까지 확장하여 개발 시간 및 비용, 효율성, SWaP(크기, 중량 및 출력), 총 비용 면에서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차세대 28나노 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와 결합된 DUC/DDC(Digital Up and Down Converters), CFR(Crest Factor Reduction), DPD(Digital Pre-Distortion) IP 코어와 같은 자일링스 무선 SmartCORE IP는 고객에게 외부 프로세스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보드 차원의 관리와 교정 외에도 전체 디지털 무선을 단일 칩에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자일링스의 무선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데이비드 호크(David Hwake)는 “스미토모 일렉트릭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광대역 마이크로 셀과 최고 성능의 다중 안테나 광대역 마크로 및 AAS 설치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스미토모 일렉트릭의 전력 증폭기 트랜지스터와 자일링스의 무선 IP를 결합하여 디바이스의 비용 및 전력을 줄이고, OEM업체들의 CapEx 및 OpEx 비용을 절감해 주는 장비를 디자인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스미모트 일렉트릭 디바이스 이노베이션(Sumitomo Electric Device Innovations, Inc.)의 기술 및 마케팅 전략부 총괄 매니저인 노부 쿠와타(Nobu Kuwata)는 “스미토모 일렉트릭의 GaN 기반 전원 디바이스와 자일링스의 SmartCORE IP를 결합하면 무선 시장을 위한 차세대 고효율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며 “스미토모 일렉트릭은 스마터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