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빌딩 자동화 솔루션을 줌토벨 조명 관리 시스템과 통합한다
ABB가 오스트리아에 있는 전문 조명 솔루션 기업 줌토벨 그룹(Zumtobel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상업, 산업, 공공 부문에서 지속 가능한 스마트 빌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력은 줌토벨 그룹의 첨단 조명 관리 시스템과 ABB의 빌딩 자동화 솔루션을 통합하는데 주력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사용자의 편안함을 증대하며, 냉난방(HVAC) 시스템의 제어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센서 기반 조명 솔루션의 도입을 가속화하고, 더욱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스마트 빌딩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DC(직류)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DC 기술은 재생 가능 에너지의 효율적 통합, 자원 소비 절감, 전력 공급 안정화 등의 이점을 제공하며, 산업용 전력망에서 자원의 절약과 시스템 개방성을 보장한다. ABB와 줌토벨은 이와 관련해 ‘Open Direct Current Alliance(ODCA)’에서 활동하고 있다.
ABB 빌딩 및 홈 자동화 부문 부사장 루시 한(Lucy Han)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표준화가 고객 편의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양사는 앞으로 줌토벨의 LITECOM 조명 시스템과 ABB의 DC 보호 장치 및 KNX 시스템을 중심으로 스마트 빌딩 통합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