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POS 및 키오스크 브랜드로 유명한 프랑스 회사 아우레스 테크놀로지스(Aures Technologies SA) 인수
[아이씨엔 김홍덕 국제기자]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분야 글로벌 리더인 어드밴텍(Advantech)이 POS 및 키오스크 브랜드로 유명한 프랑스 회사인 아우레스 테크놀로지스(Aures Technologies SA)를 인수한다.
어드밴텍은 이번 인수를 통해 스마트 리테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어드밴텍의 글로벌 영향력을 한층 강화해, 전 세계 최고의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어드밴텍 서비스-IoT 그룹 부사장인 MC 치앙(MC Chiang)은 “글로벌 소매 산업이 최근 몇 년 동안 COVID-19의 영향으로 공급망 중단, 글로벌 인플레이션 및 금리 인상 등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어왔다. 동시에 AI의 부상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산업 혁신과 통합 추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어드밴텍은 지속적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다. 1089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아우레스(Aures)는 POS 및 KIOSK 제품에서 우수한 디자인 및 개발 능력을 갖춘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했다.
MC 치앙 VP는 “지능형 시스템 및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에 대한 어드밴텍의 강력한 전문 지식을 활용해 어드밴텍과 아우레스라는 (A+A)의 결합은 회사, 직원, 고객, 파트너 및 글로벌 스마트 리테일 부문 전체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드밴텍과 아우레스는 지역 범위, 제품 포트폴리오 및 조직 역량 측면에서 서로를 적극 보완하게 된다. 또한 아우레스는 인수 완료후에도 독립적인 운영을 유지할 예정이다. 어드밴텍은 아우레스에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제품 로드맵 통합, 기술 지원 및 교차 판매 이니셔티브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어드밴텍이 최근 몇 년 동안 섹터 중심 전략으로 전환하면서 세 번째 전환을 적극적으로 시작했다. 이러한 시장 중에서 스마트 리테일은 상당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확인되었다
– K.C. Liu, Chairman of Advantech
이는 어드밴텍이 전통적인 제품 중심 접근 방식에서 탈피해, 각 전략 중심 부문에서 입지와 운영을 심화하는 방향으로 전환해 나가고 있다는 장기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한편, 어드밴텍은 대주주와의 거래 및 시장 공개 매수를 통해 이번 인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며, 최대 100%의 지분 확보를 목표로 한다. 또한 어드밴텍은 아우레스에서 새로 발행한 전환사채를 총 500만 유로에 인수해 운전 자본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