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티엔텍스의 ML 기반 솔루션으로 차세대 반도체의 전력 효율화, 출시 기간 단축, 품질 제고 나선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대표 류수정)은 첨단 전자제품 대상 딥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 프로티엔텍스(proteanTecs)와 협력하여, 사피온의 차세대 AI 반도체에 프로티엔텍스의 수명주기(Lifecycle) 모니터링 솔루션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프로티엔텍스ML(proteanTecs ML) 기반 애플리케이션인 프로티엔텍스의 수명주기 모니터링 솔루션은 원격으로 측정된 상태와 성능에 기반하여 신뢰성 높은 칩 내부의 심층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사피온은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반도체의 전력 효율 최적화와 출시 기간 단축, 품질에 대한 신뢰성 확보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사피온은 전력 비용 효율성을 갖춘 최첨단 AI 기술 제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류수정 사피온 대표는 “프로티엔텍스와의 협력을 통해 사피온은 프로세서의 성능을 높이고 전력 효율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고, “사피온의 첨단 프로세서는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에서 대규모 AI 작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현장 시스템 모니터링의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티엔텍스의 산제이 랄(Sanjay Lall) 글로벌 영업 담당 부사장은 “프로티엔텍스의 솔루션은 사피온의 AI 반도체와 함께 사용될 경우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안정성, 전력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며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