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파트너사 중 뉴에너지 (New Energies)에 대한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을 획득한 7개 기업 중 하나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AVEVA, 한국 대표 오재진)는 AWS 에너지 컴피턴시(Amazon Web Services Energy Competency)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아비바의 고객들은 AWS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복잡한 산업 시스템을 혁신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아비바는 7,000곳 이상의 AWS 파트너사 중 뉴에너지 (New Energies)에 대한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을 획득한 7개 기업 중 하나다.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은 생산 설계 및 구축 단계부터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과 같은 자산 운영 및 최적화 등 전체 가치 사슬에 걸쳐 솔루션을 성공적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비바 파트너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브라이 딜런(Bry Dillon)은 “아비바와 AWS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산업 플랜트 시장의 변화를 촉진하고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고,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은 아비바의 폭넓은 산업용 SaaS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민첩성, 혁신, 서비스 역량을 더해 저탄소 미래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연결성과 탄력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통용되는 디지털 도구는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에너지, 재료 및 모빌리티 산업을 위해 제시한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온실가스(GHG) 배출량 감축의 최대 20%를 기여할 수 있다. 아비바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이 에너지 수요를 관리하고, 기업 운영을 최적화하며, 배출량을 추적 및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수 목적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