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알에스오토메이션, 1분기 매출 250억 달성… 전년비 14% 증가

알에스오토메이션, 1분기 매출 250억 달성… 전년비 14% 증가

공급망 비용 상승에도 로봇모션제어기 및 에너지제어장치에서 고른 성장세 달성

RS Automation
알에스오토메이션 로고

로봇모션 및 에너지 제어기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지난 23년도 1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분기 대비 14.1% 성장한 250억 5212만원을 달성했다. 또한 1분기 영업이익은 4억 8756만원으로 전년 대비 131.1% 상승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5월 15일 분기보고서에서 핵심사업부문인 로봇모션 제어 부문의 매출비중이 2022년 이후 60% 수준을 유지하면서, 수익구조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이어지는 최근의 글로벌 공급망 이슈에 대해, 제조사 직거래 및 정식 대리점 거래로 경쟁력있는 가격과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망 구조를 갖추었으며, 주요 전자부품 및 커넥터 제품의 경우에는 글로벌 공급망 솔루션 업체를 통한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했다. 또한 사출물 원재료에서는 글로벌 선진업체와 국내 우량기업으로 다변화하여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부터 반도체류 재료비 원가 상승 압력에 대해서는 일부 전략자재에 대한 비축 재고 확대와, 수급 불안정 자재는 공급선 다변화를 통해 리스크 최소화에 나서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 업체와의 연구개발 및 매출 확대도 꾸준히 이어나갈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내에서도 반도체, LCD, 휴대폰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포장 및 식음료 산업부문으로의 시장확대 방안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지난해말 증축한 생산시설 및 제조라인의 효율적 운영과 안정화를 위해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