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프레딕트, 산업AI 기반 모터 종합 관리 솔루션 ‘가디원 모터’ 출시
원프레딕트가 모터 종합 진단 관리 제품인 GuardiOne® Motor (가디원 모터)를 공식 출시했다.
산업용 모터에서 발생하는 전류 데이터를 고유의 산업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하는 원 프레딕트 가디원 모터는 모터의 건전성 상태 및 고장 정보를 알려주는 종합 진단 관리 시스템이다. 진단 정보는 직관적인 사용자 대시보드로 제공되기 때문에 설비 관리자는 현장에 가지 않고도 PC 모니터를 통해 모터의 현재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기적 고장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주요 기계적 고장, 모터의 성능저하를 유발하는 전력 문제에 대한 진단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빠르고 간편한 설치, ▲부담 없는 도입/운영 비용, ▲ 초기학습 및 재학습을 통해 운영 환경과 무관하게 정확한 진단 값을 제공하는 것이 가디원 모터의 특징이다.
원프레딕트 석진호 CPO (최고제품책임자)는 “가디원 모터는 기존 진단 방식 대비 편리성, 합리성, 효율성을 모두 갖춘 차세대 예지보전 솔루션”이라고 밝히며, “해당 제품은 에너지발전, 석유화학, 유틸리티 분야뿐만 아니라 제조산업군 등 대상 모터가 있는 모든 산업군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 제조 환경을 완성하는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 프레딕트는 가디원 모터를 무료로 도입해 볼 수 있는 한 달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