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코프(HashiCorp®)가 하시코프 클라우드 플랫폼(HCP: HashiCorp Cloud Platform)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하시코프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은 3가지로 제공된다. 하시코프 컨설(Consul), 볼트(Vault) 및 패커(Packer)로 호주와 싱가포르에 있는 호스팅 사이트를 통해 아태지역 기업들을 위한 매니지드 서비스 제품으로 제공된다.
HCP 컨설은 클라우드 서비스 네트워킹 및 서비스 메시 제품이며, HCP 볼트는 클라우드 보안 자동화 제품이다. 그리고 HCP 패커는 멀티 클라우드 빌드 관리 제품이다.
회사측은 하시코프의 HCP 제품은 클라우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데 있어 기술과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운영 부담을 최소화하여 기능 배포에 집중하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비즈니스 가치를 보다 신속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강조했다.
하시코프의 공동창업자 겸 CTO인 아몬 데드가(Armon Dadgar)는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인프라의 복잡성과 기술 부족, 새로운 유형의 보안 위협에 직면하게 되는 등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게 된다.”고 설명하고, “아태지역 고객과 커뮤니티에서는 하시코프 제품을 보다 쉽게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는 지원을 필요로 했다. 우리는 아태지역 기업들이 HCP를 통해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보다 신속하게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시코프 클라우드 플랫폼은 AWS(Amazon Web Services)에서 초기 지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AWS의 컴퓨팅 서비스 부문 부사장인 디팍 싱(Deepak Singh)은 “AWS에서 HCP 컨설 및 HCP 볼트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은 운영환경에서 완벽하게 관리되는 서비스 메시 솔루션인 HCP 컨설을 통해 자동화의 이점을 즉시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일례로 250개 이상의 매장을 갖춘 뉴질랜드의 최대 소매 체인인 웨어하우스 그룹(Warehouse Group)은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고, 출시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HCP 볼트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보안을 자동화했다.
웨어하우스 그룹의 데브옵스(DevOps) 책임자인 맷 로(Matt Law)는 “HCP 볼트는 아무런 준비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웨어하우스 그룹은 클라우드 보안 자동화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HCP 컨설과 HCP 볼트는 모두 일반적으로 시간당 및 연간 비용으로 제공된다. HCP 패커는 공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하시코프 클라우드 플랫폼 더 알아보기: hashicorp.com/cloud-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