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의 지원을 받아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실시간 전문가 밸브 수리를 제공
에머슨(Emerson)이 플랜트 운영자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산업용 밸브 문제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원격 지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증강현실(AR) 기술은 ISO 27001 규격으로 인증된 강력하고 안전한 채널을 사용한다. 이는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Plantweb™ Digital Ecosystem)에서 에머슨이 확장하고 있는 커넥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에머슨의 전문가가 밸브 수리를 권장하고 안내한다.
에머슨의 밸브 전문가가 밸브 문제를 해결하거나 해결에 도움을 줄 경우 플랜트 담당자는 모바일 기기로 AR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현장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다. 플랜트 담당자의 애플리케이션에는 단계별 지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 교정 또는 수리 작업에 도움이 된다.
에머슨 디지털 밸브 서비스 책임자 클린트 슈나이더(Clint Schneider)는 “고객들은 지금 전 지구적인 감염병 관련 위기 상황을 겪으면서 중요한 인프라를 관리하고 있지만, 여전히 외부의 도움이 필요한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며 “우리는 이 기술을 통해 매우 중요한 현장 직원과 에머슨 기술자를 보호하면서 여전히 지원에 대한 약속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밸브는 매우 많은 작동 영역과 닿아 있어, 생산의 변수를 줄이고 확실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떤 공정 시설에서든 수백 수천 개의 밸브가 작동 중일 수 있으므로 중요도와 응용 분야에 따라 유지관리 계획은 일일 모니터링부터 더 낮은 빈도의 점검 및 수리까지 다양할 수 있다. 밸브의 운용 기준을 준수하려면 상세한 기록을 보관하고 숙련된 작업 능력을 통해 수리를 감독할 수 있어야 한다.
사용자는 실시간 비디오 통신을 사용함으로써 문제를 더 신속하게 해결하고 오디오 전용 지원에서 자주 발생하는 지시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이동 시간과 기술자를 작업 현장에 투입하는 데 드는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또한 운영자는 현장 트러블슈팅 지침과 권장사항을 통해 사내 지식 데이터베이스 및 직원 기술력을 강화함으로써 최종 수리 감독을 포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원격 지원 서비스는 에머슨 밸브, 액추에이터 및 레귤레이터 제품 포트폴리오에 사용할 수 있다. 일부 에머슨 기술자는 타 제조업체의 제품도 수리할 수 있는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때에 따라 에머슨 제품이 아닌 타 제품도 다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