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친환경 스마트홈 기기에 초저전력 무선 커넥티비티 제공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초저전력 성능의 IoT 커넥티비티를 제공해서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하는 새로운 솔루션
블루투스 LE, 스레드(Thread), 지그비(Zigbee) 및 WI-FI 통신을 포함하는 완전한 IoT 무선 포트폴리오의 일부 구성
NXP 반도체가 새로운 초저전력 무선 케넥티비티 제품에서 현재 및 미래의 스마트홈 및 스마트빌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OEM들을 위한 용이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
NXP 반도체는 초저전력, 멀티프로토콜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 K32W061, K32W041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두 저전력소자는 NXP가 최근 도입한 핀 호환 JN5189/88 (스레드™/지그비®) 및 QN9090/30 (블루투스® LE) MCU 를 보완하고, OEM들이 현재와 미래의 스마트 홈 및 건물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용이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
단일 코인 셀 배터리에서 성능을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스마트 홈 및 IoT 기기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NXP의 K32W061/41 MCU는 다수의 저전력 모드와 저송수신 무선 전력기능으로 전력소비를 줄인다.
톰 패널(Tom Pannell), NXP 커넥티비티 솔루션즈 담당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는 “선택할 수 있는 무선 기술의 수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홈에서 초저전력 커넥티비티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NXP는 본사의 광범위한 기술 폭과 전문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멀티프로토콜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시하여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초저전력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OEM들이 블루투스 LE, 지그비(Zigbee), 스레드(Thread)로 기능이 풍부하고 강력한 IoT 기기를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K32W061과 K32W041에는 스레드 및 지그비 네트워킹 프로토콜, 블루투스 LE(저에너지) 5.0 및 통합NFC NTAG® (K32W061)를 지원하는IEEE 802.15.4 무선이 적용되었다. 이 두 소자는 광범위한 작동 온도 범위(-40 ℃ ~ +125 ℃)도 지원한다.
지그비 얼라이언스(Zigbee Alliance)와 스레드 그룹(Thread Group)의 창립 멤버이자 NFC 포럼의 공동 창립자 그리고, 블루투스 SIG(Bluetooth SIG) 멤버로서 NXP는 최신 커넥티비티 표준을 적절한 지능형 주변장치와 통합하기 위해 본사의 폭넓은 MCU 역량과 함께 무선 전문기술을 활용해왔다.
이러한 주변 장치가 지원하는 다양한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 홈 및 건물 자동화
· 보안 및 접근 제어
· 스마트 온도조절장치 및 잠금장치
· 게이트웨이 및 센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K32W061/41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는48MHz에서 구동하는 Arm® 코어텍스® M4 마이크로컨트롤러 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640 KB의 온보드 플래시와 152 KB SRAM을 포함하고 있어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OTA(over-the-air) 업데이트에 필요한 스토리지 공간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NFC NTAG는 표준화된 대역외(out-of-band) 통신을 제공해서 페어링 과정을 현격하게 단순화한다. 이 멀티프로토콜 무선에는 최대 +11dBm 출력이 가능한 통합 파워 앰프가 포함되어 있어 원격 전송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