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아비바, 플랜트에서 공장으로 디지털 전환 지원 솔루션 확장

    아비바와 슈나이더일렉트릭 SW 부문 통합 후 나온 새로운 솔루션  

    제조 공정의 디지털화를 통해 운영 효율성 및 비즈니스 가치 향상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비바(AVEVA)가 그 동안 주력해 왔던 프로세스 플랜트에 대한 디지털 전환 지원 솔루션을 바탕으로, 이를 확대해 디스크리트 공장에 대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시하고 나섰다.

    이는 기존 아비바 솔루션과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통합 이후 발표된 디지털화 및 디지털전화 지원 솔루션으로 기존 프로세스 플랜트에서 디스크리드 공장 분야로의 확장으로 기대된다.  

    아비바의 플래닝 앤 오퍼레이션(Planning and Operations) 부문 수장인 하프리 굴라티 (Harpreet Gulati)

    “아비바 디스크리트 린 매니지먼트(AVEVA Discrete Lean Management)는 아비바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긴밀한 협업의 결과물이며, 이미 전세계 많은 공장들에 성공적으로 배포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검증된 업계 모범사례를 고객들에게 발표하여 제조 생산성과 수익성을 개선하고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혁신의 여정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
    – 하프리 굴라티 (Harpreet Gulati), 아비바의 플래닝 앤 오퍼레이션(Planning and Operations) 부문 수장 

    아비바(한국 대표 오재진)는 이산형 제조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아비바 디스크리트 린 매니지먼트(AVEVA Discrete Lean Management)’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아비바 디스크리트 린 매니지먼트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을 비롯해 전세계 70개 이상의 스마트 공장에 성공적으로 구축되었다. 평균적으로 다운 타임이 완화되어 생산성은 10% 향상되었으며 생산 문제의 자동 에스컬레이션으로 응답 시간은 70% 향상됐다.

    아비바 디스크리트 린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는 수동 및 자동 생산라인 모두를 위한 린 작업 관리(Lean Work Management)의 디지털화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수작업으로 발생하는 물리적 레코드를 디지털 프로세스로 대체함으로써 수동 프로세스의 위험을 완화하고 생산 성능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하여 원활한 부서 간의 협업과 데이터 중심의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IoT 장치 및 200개가 넘는 플랜트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한 연결성을 활용하여 수동 생산 및 린 데이터 수집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아비바는 글로벌한 입지와 파트너 에코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 및 제조 운영 혁신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AVEVA Flex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고객이 산업 제어 시스템의 조달, 설계, 관리 및 활용에 있어 완전한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고객이 이전보다 더 빠르고 쉽게 혁신 기술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비바의 플래닝 앤 오퍼레이션(Planning and Operations) 부문 수장인 하프리 굴라티 (Harpreet Gulati)는 “아비바 디스크리트 린 매니지먼트(AVEVA Discrete Lean Management)는 아비바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긴밀한 협업의 결과물이며, 이미 전세계 많은 공장들에 성공적으로 배포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검증된 업계 모범사례를 고객들에게 발표하여 제조 생산성과 수익성을 개선하고 스마트 제조 및 디지털 혁신의 여정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칼럼]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을 재고한다(2)

    박장환 교수는 산업디지털전환법의 모호한 조항이 데이터 사용과 수익 권리에 관해 분쟁을 야기하고 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