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리모트 I/O에서 프로피넷, 이더넷아이피, 모드버스TCP 프로토콜 연결
터크(Turck)가 공정 자동화 분야에서 늘어나는 이더넷 네트워크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GEN-N 이더넷 게이트웨이를 출시했다.
터크가 새로운 GEN-N 이더넷 멀티프로토콜 게이트웨이를 출시하고, excom 리모트 I/O 시스템에서 산업용 이더넷(Industrial Ethernet)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게이트웨이를 통해 excom 시스템을 더 상위 레벨의 이더넷 네트워크인 프로피넷(Profinet)과 이더넷아이피(Ethernet/IP), 모드버스TCP(Modbus TCP) 프로토콜에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연결은 표준 RJ45 커넥터를 통해 가능하며, 최소 CAT5e 케이블 품질을 요구한다.
통합 스위치를 사용하면 DLR(Device Level Ring) 또는 MRP(Media Redundancy Protocol)에 따라 링 토폴로지를 구현할 수 있어 이중화 안정성 확보 등 전체 시스템의 가용성도 향상시킬 수 있다. 게이트웨이는 10/100 MBit/s, 하프/풀 듀플렉스 전송, 오토 네고티에이션 및 오토 크로싱을 지원한다.
관련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구성 파일 및 매개변수 세트가 포함된 GSDML(PROFINET Device description file) 및 EDS 파일이 제공된다. 적합한 호스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작동 중에 구성 및 매개변수를 변경할 수도 있다. 이더넷 프로토콜의 표준 진단 범위 이외에도 GEN-N은 시스템 상태와 연결된 공정 산업용 HART 필드 계측기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제조사별 오류 코드도 제공한다.
우 청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