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안내 2019 로보월드, 국제 최대규모 행사 준비 완료

2019 로보월드, 국제 최대규모 행사 준비 완료

고양 킨텍스에서 10월 9일 ~ 12일까지 열려

로보월드 2018

로보월드 2018 전시장 전경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박람회 ‘2019 로보월드’가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열린다.

올해로 14회째인 로보월드는 국내 로봇 분야 신규 수요창출과 산업활성화를 위해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10개국 160개사 550부스의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해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기술포럼이 공동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 5G 로봇기술 활용한 협동로봇 사례 준비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준비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은 산업 분야별 로봇의 활용 공정을 보여줄 수 있는 로봇 SI 기업의 참가와 함께 제조업용로봇 분야의 전시 및 시연이 준비되고, 특히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협동로봇 사례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물류로봇, 의료ㆍ재활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 서비스로봇 유망분야의 제품ㆍ기술이 다수 출품되고, 일본 등 해외기업에 의존도가 높았던 로봇 핵심부품의 국산화 개발 기업의 참여증가가 눈에 띈다는 설명이다.

30여개의 부대행사는 국내외 세계의 로봇산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요 발굴 및 연계 지원하기 위해 신제품런칭쇼ㆍ로봇기업 사업설명회ㆍ자율이송로봇 포럼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아울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 한-아세안 로봇 비즈니스 포럼 등은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 한다.

9개 대회 29개 종목으로 구성된 국제로봇콘테스트는 12개국 4,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로봇인재육성과 로봇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대국민 로봇 마인드 확산을 위해 진행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